(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자작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가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자료=스포티파이)

최근 정국의 자작곡이자 솔로곡 'Still With You'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억 9000만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2020년 발매한 'Still With You'는 어떠한 프로모션도 없는 한국어 팬송임에도 3억 스트리밍을 목전에 두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Still With You'는 스포티파이 공개 당시 '바이럴 송 글로벌' 데일리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곡 최초로 1위를 차지했고, 4일 연속 최정상에 오르는 초특급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와 함께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올랐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 '글로벌 200' 차트 62위,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33위 등 눈부신 성적을 대거 기록했다.

(자료=정국 SNS)

'Still With You'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iTunes)에서 발매 이후 총 10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경신했다.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전세계)와 유러피안(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3일 연속 동시 1위에 랭크됐다. 월드와이드(전세계)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는 4일 연속 1위로 이름을 올리는 막강한 저력도 보여줬다.

한편, 정국은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프로필) 모든 크레딧으로 K-팝 솔로 가수 최초이자 아시아 가수 최단으로 도합 86억 스트리밍을 돌파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