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온)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7월 한달간 ‘물가안정’을 핵심 테마로, 고객의 체감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한 실속형 할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특히 높은 할인 혜택이 적용된 주요 상품에는 ‘물가단속’ 엠블럼을 부착해 고객이 실속 있는 상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편리한 쇼핑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물가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상황을 반영해 기획됐다. 롯데온은 체감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전 국민 쇼핑지원 쿠폰'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는 7월 한달 동안 매주 새로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우선 6일까지는 ‘긴급지원 5% 쿠폰’이 제공되며 같은 기간 동안 네이버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도 운영된다. 해당 쿠폰은 매일 선착순 1만명에게 발급되며 결제 단계에서 사용 가능하다.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대표 할인 기획전 ‘온세일’은 ‘온세일–롯데ON 물가단속 시작’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최대 20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10~20% 전용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로는 비너스, 크록스, 에스쁘아, 노스페이스, 타미힐피거 등이 있다.

상·하반기 단 두 차례만 진행되는 대표 브랜드 행사 ‘브랜드 판타지’도 레드페스티벌에 이어 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메인 17개, 서브 108개 등 12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가장 집중적인 할인 기간은 14일부터 23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롯데온은 생필품, 푸드, 리빙, 디지털 가전 등 약 100여 개 품목을 ‘물가잡기’ 테마로 특별가에 선보인다. 롯데그룹의 온·오프라인 혜택을 통합한 쇼핑 플랫폼 '엘타운’도 같은 기간 ‘물가안정’ 테마에 맞춘 특별 혜택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7월 14일부터 롯데온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지형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할인 캠페인을 통해 소비심리 회복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7월 한달간 롯데온에서 진행되는 물가안정 테마 행사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