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뮤지컬 ‘맘마미아!’ IP를 활용한 상품 7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그리스 지중해 섬을 배경으로 한 모녀의 이야기를 세계적인 팝그룹 ‘아바(ABBA)’의 히트곡으로 구성한 쥬크박스 뮤지컬로 2004년 초연 이후 21년동안 누적 관객수 230만명을 기록하는 등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라이선스 작품이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맘마미아!’ IP 협업 상품은 ▲지중해식치킨케밥(3600원) ▲그리스식그린샐러드(4500원) ▲레몬잼쿠키(2000원) ▲그릭요거트빵(2400원) ▲그릭요거트케이크(3500원) ▲납작복숭아떠먹는케이크(3800원) ▲지중해식토마토파스타(3900원) 등이다.

앞서 이마트24가 선보인 뮤지컬 ‘팬텀’ 협업 상품이 작품 배경이 되는 프랑스에서 착안했던 것처럼 이번 콜라보 상품은 뮤지컬 ‘맘마미아!’ 배경이 되는 그리스, 지중해 음식을 상품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지중해식치킨케밥’은 그리스 음식 ‘기로스’에서 착안해 토마토소스로 버무린 밥에 치킨, 할라피뇨, 로메인 등을 넣어 케밥형 김밥으로 만들었으며 그리스를 대표하는 ‘그릭요거트’를 활용해 ‘그릭요거트빵’, ‘그릭요거트케이크’와 그릭요거트크림에 납작복숭아 조각을 넣은 ‘납작복숭아떠먹는케이크’ 등 차별화 상품도 개발했다.

고객들은 8월 한달간 행사카드(현대카드/우리카드/카카오페이머니)로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해당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 앱 스탬프 적립 시 경품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60명에게 28만원 상당 뮤지컬 ‘맘마미아!’ 티켓(R석) 1인2매씩 선물한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업계 상품 트렌드 주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만큼 IP협업으로 차별화해 팬덤 마케팅을 통한 신규 고객을 유입할 계획이다. 앞서 이마트24는 뮤지컬 ‘팬텀’을 비롯해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 게임 ‘배틀그라운드’ 등 IP협업을 진행했으며 웰니스 다이닝 브랜드 ‘닥터로빈’,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와도 협업하는 등 올해 상반기 동안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은보라 이마트24 MD전략팀 MD는 “대극장 뮤지컬 IP 시리즈 기획에 있어 21년간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 ‘맘마미아!’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뮤지컬 업계 대표작이라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의 높아진 문화수준과 팬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IP 협업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