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 사전등록 개시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 업데이트를 앞두고 오는 24일까지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4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는 근·중거리 딜러로, 주력 무기인 검을 활용한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며, 원거리 포스 공격도 함께 사용해 다양한 공격 임무 수행에 적합하다. 이용자는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사전등록 및 '아비터' 소개 영상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전등록 시 '희귀 선물 상자', '영웅 선물 상자', '아비터의 증표', '무기명 신용 주화' 등이 포함된 '전장 필수 보급품' 성장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 특별 보상은 오는 24일 업데이트 이후 10월 22일까지 계정 우편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계정당 1회 수령 가능하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리니지M', 신규 '버닝 하트' 이벤트 상세정보 공개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M'에 'BURNING HEART(버닝 하트)' 업데이트의 상세정보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7일 예정된 업데이트에서는 '광전사' 클래스의 리부트와 함께 'TJ 쿠폰' 등 다양한 혜택 및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오는 15일부터 10월 1일까지 인게임 상점에서 아데나로 'TJ 쿠폰 선물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상자를 개봉하면 ▲TJ 쿠폰 – 스페셜 변신 각성 ▲TJ 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각성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광전사' 클래스에 ▲여성형 캐릭터 추가 ▲기존 스킬 리뉴얼 ▲신규 스킬 도입이 진행된다. 또 타이탄의 압도적인 힘으로 대상의 방어구를 손상시키는 '타이탄 스턴' 등이 새롭게 변경되며, 여러 개의 도끼를 동시에 투척하는 '토마호크'가 추가된다. 이 밖에 클래스 리부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1일까지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하반기 로드맵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2025년 하반기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공식 카페에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반기 업데이트는 신규 클래스와 다양한 편의 기능 도입, 콘텐츠 난이도 조정 등으로 이용자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신규 클래스 '프로스트본'은 워리어의 전직 클래스로 거대한 양손 둔기를 주무기로 사용해 광역 공격으로 넓은 범위에 피해와 상태 이상,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을 지녔다.

이와 함께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인 거래 기능이 추가된다. 개인 거래는 특정 대상과 아이템을 직접 교환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오는 10월 말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된다. 또한 거래소 일괄 등록, 마을 의뢰 자동 수락 및 빠른 이동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더해진다. 이 밖에 7챕터 '니플하임' 대륙의 난이도도 하향 조정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이용자 성장·복귀 프로젝트 실시

위메이드는 자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에 이용자 성장 및 복귀 프로젝트 '전설의 부름에 응답하라'를 오는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규·복귀 이용자의 빠른 레벨업을 돕고, 게임 편의성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뒀다. 먼저 성장 특화 던전 '파천의 탑'을 추가한다. 레벨 15부터 입장할 수 있는 '파천의 탑'은 기존 필드 사냥터보다 월등히 높은 경험치를 제공해 빠른 레벨업을 보장한다. 각 층의 보스를 처치하면 '파천의 탑' 전용 장비를 얻는다.

이와 함께 이용자가 10레벨을 달성할 시 초기 장비 풀세트를 지급하고, 20레벨, 60레벨 등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상위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마지막 접속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 지난 복귀 이용자에게는 웰컴 보상과 출석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 ▲길라잡이 ▲무림 수행 시스템 ▲도감 시스템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이 추가된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지역 '에다니아' 2차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 '에다니아'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다니아'는 지난 8월 20일 1차 업데이트 이후 '에다나의 권좌'를 차지하기 위한 모험가들의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는 지역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토리를 고퀄리티 컷신으로 즐길 수 있으며, 신규 모험일지 ▲테네브라움 ▲제피로스 ▲에다니아 총 3개 이야기를 비롯해 '에다니아'에 얽힌 서브 의뢰 30종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신규 사냥터 2종 '카르티안의 영역-테네브라움 성'과 '카프라스의 영역-제피로스 성'을 추가했다. 각각 추천 방어력 450, 460을 요구하는 고난이도의 사낭터로,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데보레카 액세서리 ▲침묵하는 태고의 조각 ▲침묵하는 태고의 결정 ▲무결한 인도자의 결정체 ▲결정화된 종말의 기운 등을 얻을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아이들', 신규 힐러 펫 '카푸짱' 등장

그라비티는 방치형 RPG 신작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 PLUS'에 론칭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힐러 펫 '카푸짱'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6일까지 '카푸짱'의 호감도를 높이면 고급 장비, 펫 경험치, 전용 스킨 등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펫 성급 향상 대항전에서는 '카푸짱' 각성 레벨에 따른 랭킹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까지는 보물 쟁탈 시즌을 오픈한다. 해당 시즌 기간 동안 이용자는 쟁탈 룰렛을 돌려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도플갱어, 펫, 에르늄, 희귀 카드 선택 패키지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펫 교환 이벤트, 왕의 현상금 이벤트 등에도 참여 가능하다.

(사진=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신규 스테이지 7챕터 개방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 7챕터 니플헤임 북부 지역과 보스 레이드 무력화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챕터가 개방된다. 7챕터 '잊혀진 안개의 땅, 니플헤임 북부'는 스테이지 7-16부터 7-30까지 해당되며, 이용자는 한층 강력해진 적과 새로운 공격 패턴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보스 몬스터를 일정 시간 무력화하는 시스템이 도입되며, 레이드에서 일정 게이지를 채운 뒤 스킬을 사용하면 보스를 일시적으로 정지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장의 신단을 활용한 능력치 및 스킬 강화 기능이 추가됐다. 각 스킬의 물, 불, 전기 등 같은 속성을 조합하면 특별한 시너지가 추가되며, 이를 활용한 새로운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화면 배율 조정, 스킬 밸런스 개편 등 다양한 이용자 편의사항이 개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