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뷔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BTS) 뷔가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컴포즈커피 자체 앱 누적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자료=컴포즈커피 SNS)
지난 2023년 12월 뷔는 컴포즈커피 홍보모델에 발탁됐으며 입대 전 미리 광고 영상 촬영을 마쳤다. 뷔가 모델로 발탁된 사실이 알려진 후 컴포즈커피의 자체 앱 가입자 수는 급속도로 증가했다. 현재 컴포즈커피 앱 가입자 수는 1758만 9812명이다.
(자료=컴포즈커피 SNS)
컴포즈커피는 지난 2021년 2월, 비대면 주문을 선호하는 사회적 현상과 함께 메뉴 픽업 시간 절감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자체 앱을 공식 론칭, 당시 가입자 수는 300만 명이었다.
(자료=컴포즈커피 SNS)
뷔가 모델이 된 직후인 2023년 12월 23일 기준으로 컴포즈커피 앱 누적가입자는 약 930만 명이었으며, 12월 29일에 1000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2024년 9월 13일, 앱 누적가입자 1500만 명을 돌파했다.
(자료=컴포즈커피 SNS)
뷔의 전역 후 컴포즈커피는 공격적인 캠페인에 돌입했다. 최근 공개된 신규 캠페인 영상은 ‘커피를 커피답게’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신메뉴 뷔 컴포즈(V COMPOSED)를 알리는 영상이다.
(자료=컴포즈커피 SNS)
캠페인 영상은 뷔 특유의 분위기와 함께 커피 한 잔이 현대인에게 전해주는 위로와 휴식을 표현한 장면들이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신규 캠페인 영상은 9월 2일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
컴포즈커피에 따르면 뷔의 캠페인으로 Z세대 여성 고객 유입률과 재방문율이 뚜렷하게 상승했다. 앱 기반 구매 전환율도 동반 상승하여, 뷔의 영향력이 소비자 충성도로 이어지고 있음을 나타내 뷔가 브랜드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