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신규 월드 '베스터' 오픈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신규 월드 '베스터'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월드 '베스터'는 총 6개 서버로 구성됐으며, 일본·대만·홍콩·마카오 등 글로벌 월드와 매칭돼 글로벌 이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스 콘텐츠 이벤트가 진행된다. 넷마블은 '베스터' 오픈을 기념해 신규 이용자들의 초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출석 이벤트에 참석하면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획득 가능한 장비는 '희귀 장비 풀세트', '희귀 등급 바이오슈트·로버', '영웅 바이오슈트' 등이다. 이화 함께 레벨 달성에 따라 '바이오슈트 뽑기권'을 최대 100장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크로스 이벤트는 '낙원 쟁탈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진행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포럼에서 공개된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에 '챌린지 배틀' 추가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이용자 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에 '챌린지 배틀'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챌린지 배틀'은 매 경기 무작위로 지급되는 몬스터를 활용해 덱을 구성하고 맞붙는 신규 대전 모드로, 누구나 동일하게 세팅된 몬스터 풀을 기반으로 참여 가능하다. 총 40마리의 몬스터가 6성, 40레벨, 각성, 모든 스킬 최대 레벨 업, 룬·아티팩트 장착 상태로 제공되고, 이 중 12마리가 전투 시작과 함께 무작위로 선발된다.
'챌린지 배틀'은 하루 최대 10회까지 도전할 수 있고, 각 도전은 세 번 패배할 때까지 이어나갈 수 있다. 또한 승리의 쾌감을 더하는 푸짐한 보상이 제공되며, 이용자는 한 번의 도전에서 기록한 최고 승리 횟수에 따라 크리스탈, 전설의 전속성 소환서를, 누적 승리 횟수에 따라 신비의 소환서, 연성석, 데빌몬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사진=호요버스)
■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 10월 15일 2.3버전 개시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에 2.3 버전 '지난날의 꿈을 기억하는가'를 오는 10월 15일 업데이트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신규 지역 '옛 언덕'이 개방되며, 괴담 탐사 능력을 지닌 괴담방의 신규 멤버 '루시아', '이드하리', '코마노 마나토' 등이 합류한다. 또한 메인 스토리 신규 챕터에서는 '옛 언덕' 지역에서 광부와 포르셀루멕스 직원들의 실종 사건이 발생하자 로프꾼과 괴담방이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공동 깊은 곳으로 진입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 S급 에테르 속성 지원 에이전트 '루시아'는 열광적인 에테리얼 애호가로, 전투에서 에테리얼의 모습을 재현할 수 있다. 이 캐릭터는 꿈세계 게이지를 축적해 에테르 장막·용천을 발동하고, 파티 전체의 HP 최대치를 높이는 동시에 파티원의 관입 피해를 증가시키거나, 여진 공격을 발동시켜 파티의 공격 피해를 강화할 수 있다.
(사진=웹젠)
■ 웹젠 '뮤 포켓 나이츠', 협동 레이드 등 신규 콘텐츠 3종 추가
웹젠은 신작 방치형RPG '뮤: 포켓 나이츠'에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티팩트, 레이드, 거래소 등 신규 콘텐츠 3종이 추가된다. 레이드는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협동형 콘텐츠로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마을에 위치한 레이드 게이트를 통해 입장 가능하며 보스 처치 시 '아티팩트'를 획득 가능하다.
'아티팩트'는 뮤 기사단이 착용할 수 있는 새로운 장비 아이템이다. 기본 능력치 외에도 몬스터의 방어력을 상쇄할 수 있는 관통 능력치를 부여하며, 일정 강화 단계에서 추가 능력치를 제공한다. 또한 획득한 아티팩트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기능도 더해지며, 거래에는 신규 재화 '레드 다이아'가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맥스)
■ 위메이드맥스 '악마단 돌겨억', 글로벌 길드 콘텐츠 오픈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라이트컨이 개발한 로그라이크 캐주얼 디펜스 '악마단 돌겨억!'에 글로벌 협력형 콘텐츠 '길드 시스템'과 '보스 원정'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길드 시스템'에서는 국적을 초월한 다양한 이용자들이 하나의 길드에 소속될 수 있으며, 길드원끼리 협력해 ‘보스 원정'에 도전할 수 있다. 보스 레이드에서는 총 12종의 악마를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된다. '보스 원정'에서는 획득한 원정 증표로 글로벌 랭킹이 집계되며, 순위에 따라 모든 길드원에게 특별 보상이 제공된다.
보스 레이드를 통해 획득한 길드 주화는 길드 상점에서 '레전더리 룬', '악마단 특별 모집서'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석을 맞아 ▲낚시 ▲룰렛 ▲빙고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캠페인을 실시하며, 추석 연휴동안 열리는 낚시 이벤트에서는 미니게임으로 획득한 '낚아요 포인트'를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프라이오스' 등장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캐릭터 '절대의 프라이오스'를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절대의 프라이오스'는 안타리아 창조주 12주신의 우두머리인 '절대의 신'으로, 오딧세이 프로젝트를 추진한 장본인이다. 이 캐릭터는 전투 시 초필살기 '더 저지먼트'를 사용하며, 전용 무기 '절대자의 심판'을 착용하면 무기의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이와 함꼐 메인스토리 49장 '운명이 부르는 소리'가 공개됐다. 해당 스토리에서는 신들이 지배하는 폭풍도를 향해 진격하는 연합군이 오딧세이를 저지하기 위해 펼치는 치열한 전투가 펼쳐진다. 이 밖에 추석 기념 '황금 알 깨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전용 주화 '황금 오리'를 모으면 '절대의 프라이오스'를 비롯해 '캐릭터 소환권'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8종 추석맞이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8종에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라그나로크 아이들 어드벤처 PLUS'에서는 오는 10월 1일 신규 펫 퓨리엘과 전용 스킨을 선보이며, '펫 성급 업그레이드 대전'의 퓨리엘 성장 포인트 순위에 따라 상위 10위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또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는 10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신화 코인, 뽑기 소환권, 제련·인챈트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THE 라그나로크'에서는 오는 10월 9일까지 7일 출석 보상, 만남 퀘스트, 아이템 제작을 통해 한정 머리장식 및 칭호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스페셜 이벤트 맵에서 특별 보스를 잡으면 기념 보상도 만나볼 수 있다.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는 오는 10월 14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게임 속 추억, 팬아트, 덕담 등을 게시한 참여자 전원에게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