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설화수는 지난 20일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미국 뉴욕을 대표하는 셰프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한식 산업화와 인재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 ‘난로학원’과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뉴욕에서 활동 중인 셰프들의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한 자리로 ‘난로 USA’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뉴욕의 한식 레스토랑 아토믹스의 박정은 대표도 참여했다. 한국의 전통과 현대적 미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프로그램 시작을 알려 의미를 더했다. 참여한 셰프들은 각자 분야에서 독창적인 미식 세계를 구축해온 인물들이다.

멕시코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코리마’의 미슐랭 오너 셰프 피델 카바예로, 프렌치와 일본 요리를 결합한 ‘레스토랑 유’의 오너 셰프 유 시마노, 모던 스시 바 ‘나미 노리’의 공동 창립자인 지한 리, 필리핀 요리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롤라스’의 오너 셰프 수잔 컵스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한국의 단색화를 모티브로 한 설화수의 지함보 한복을 입고 북촌길을 걸으며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겼다. 동시에 설화수 핵심 원료인 인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한국적 미감과 정서를 오감으로 체험했다. 설화수는 협업을 통해 한국 전통 미학과 브랜드가 지닌 문화적 깊이를 나누며 글로벌 차원에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설화수 관계자는 "한국 전통의 미학과 브랜드가 지닌 문화적 깊이를 나누며 글로벌 차원에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