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 2019년 출시한 ‘삼성 글로벌골즈 앱’을 통해 지난 6여년 동안 모인 누적 기부금이 2200만 달러(약 300억 원)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 글로벌골즈 앱은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가 파트너십을 맺고 사용자들이 ▲양질의 교육 ▲기후 변화 대응 ▲깨끗한 바다 만들기 등 17개의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해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한 플랫폼이다.
앱은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제품에 설치돼 있고 갤럭시 사용자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2019년 8월 출시 이후, 올해 9월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가 5000만명 이상이다. 사용자는 앱 내에서 지속가능개발목표를 학습할 수 있고, 광고 시청을 통해 적립한 수익금을 기부하거나 직접 원하는 금액을 기부할 수 있다.
삼성 글로벌골즈 앱은 2020년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22년 ‘소셜 임팩트 어워드’ 명예상, 2024년 ‘앤썸 어워드’에서 ‘파트너십과 협업-책임감 있는 기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