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전장 '혈풍지대' 추가

넷마블은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신규 통합 전장 '혈풍지대'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혈풍지대'는 PvP와 PvE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통합 전장으로 ▲혈풍평야 ▲혈풍구릉지 ▲혈풍고원으로 구성됐다. 서버 단위로 이뤄지는 '혈풍평야'는 PvE만 가능한 지역이며, '혈풍구릉지'는 PvE와 PvP가 가능하다. '혈풍고원'은 통합 서버 단위로 PvE와 PvP가 가능한 지역으로 본격적인 세력 분쟁이 펼쳐진다.

이와 함꼐 '고대 가호'와 '역왕 무공' 콘텐츠를 확장했다. 새롭게 추가된 '고대 가호'는 ▲대인형 1종 ▲공격형 1종 ▲사냥형 1종 ▲지원형 3종으로, 이를 통해 캐릭터 능력치 상승 및 특수 옵션 부여가 가능하다. 전투·스킬 강화 효과가 있는 '역왕 무공'에는 지원형 2종과 공격형 2종이 추가됐다. 이 밖에 '비룡의 오색 보물함 찾기' 이벤트가 오는 11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요스타)

요스타 '스텔라 소라', 신규 캐릭터 '시아' 등장

요스타 액션 어드벤처 RPG '스텔라 소라'에 신규 캐릭터 '시아'를 비롯해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5성 여행가 '시아'가 새롭게 합류한다. '시아'는 복슬족의 토끼소녀로 서핑과 바다를 사랑하는 자유분방한 성격의 캐릭터다. 빛 속성의 여행가 '시아'는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한정 이벤트 '달에 닿을 거대한 파도'에서 등장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모집 확률이 상승한다.

이와 함께 신규 이벤트 '기묘한 모험! 심해 유령선의 전설'이 오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임무를 완수하면 5성 레코드 '여름 서식지', 별의 파편, 새싹 티켓, 하늘 티켓, 칭호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재앙의 전선', '종언의 노래' 등 기간 한정 콘텐츠와 노바 기담 챕터 3, 4가 열린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인기 웹툰 '나노마신' 컬래버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창세기전2' 메인 스토리 최종장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인기 웹툰 '나노마신'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메인스토리는 51장 '남겨진 것은…'이다. 이를 통해 게임 출시부터 이어져 온 '창세기전2' 스토리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스토리 완결을 기념하는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이용자는 메인 스토리 51장 클리어 시 전설 등급 캐릭터 3종(이올린 팬드래건, 성왕 라시드 팬드래건, 회색기사단 G.S)를 받는다.

이와 함께 네이버웹툰 무협 장르 인기 웹툰 '나노마신'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나노마신'의 캐릭터인 '천마 천여운'과 해당 캐릭터의 이격 '소교주 천여운' 총 2종, 전용 무기가 추가됐다. 이 밖에 무림 고수 '천여운'과 '문규'가 제국검법 정통 계승자인 '칼스 브란트'를 만나는 이야기를 다룬 이벤트 스토리 '이세계인'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