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크로스)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대표 손윤정)는 2025년 3분기 잠정 실적을 4일 발표했다.
인크로스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130억 1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했으나, 올해 2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했다. 영업이익은 36억 4700만 원(YoY -32.0%)을 기록했다.
광고사업 부문은 취급고 1409억 4200만 원(YoY -1.2%)을 기록했다. 공공·통신·화장품·의료/건강 업종을 중심으로 견조한 광고비 집행이 이어졌으나, 게임 및 수송 업종에서 광고비가 조정된 데 따른 영향이다.
커머스 사업은 티딜 맞춤형 문자 발송의 한시적 중단 여파가 3분기까지 이어졌음에도, 클릭 리워드 광고상품과 함께 현대샵·홈닉 운영 성과를 극대화하며 거래액 465억 5400만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8.3% 성장한 수치다. 회사는 4분기에도 거래액 성장세 지속을 목표로 광고·콘텐츠·데이터를 결합한 고객 맞춤 커머스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인크로스 손윤정 대표는 “3분기는 광고시장의 영업 환경 변화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다소 부진했으나, 시장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성과와 효율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AI 활용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수익성 중심의 성장 기반을 재정비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4분기와 2026년에는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한 단계 도약하는 성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크로스는 지난 10월 31일 최대주주가 SK스퀘어에서 SK네트웍스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관련 절차가 완료되면 최대주주 변경이 확정된다. 회사는 SK네트웍스의 보유 역량과 연계해 광고, AI 영역에서의 사업 시너지를 적극 모색하고 중장기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