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의 ‘윈터 어헤드’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5억 3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이로써 5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한 뷔의 솔로곡은 ‘러브 미 어게인’, ‘슬로우 댄싱’, ‘FRI(END)S’, ‘윈터 어헤드’까지 4곡이다.

(자료=스포티파이)

‘윈터 어헤드’는 뷔가 군 복무 중인 2024년 11월 29일 발매됐다. 일체의 활동이 없는 가운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차트 진입을 비롯해,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홀리데이 톱 100’ 차트 62위로 데뷔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유일하게 ‘Christmas Tree’, ‘White Christmas’, ‘윈터 어헤드’까지 총 3곡을 ‘홀리데이 톱 100’에 차트인 시켰으며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3곡 모두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경신하며 ‘윈터 보이’라는 애칭을 받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윈터 어헤드’는 빌보드와 함께 팝 차트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에도 진입했으며 ‘싱글 다운로드’, ‘싱글 세일즈’ 차트에도 각각 1위, 2위에 데뷔하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뽐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윈터 어헤드’는 색소폰과 트럼펫,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프리페어드 피아노 연주가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재즈로 뷔의 취향이 반영된 곡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아름다운 영상미와 혼란스러운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한 뷔의 완숙한 연기로 극찬을 이끌어 냈다.

뮤직비디오의 글로벌 인기의 지표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및 고음질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의 ‘글로벌 톱 비디오’ 차트에서는 K팝 아티스트 최장기간 1위를 기록했으며, 각국의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