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이 유튜브에서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빛내고 있다.

(자료=캘빈클라인 SNS)

정국이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Falling (Original Song: Harry Styles) by JK of BTS'이라는 제목으로 공개한 커버 오디오 영상이 조회수 9000만을 돌파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총 426만개의 '좋아요'와 32만이 넘는 댓글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은 커버 영상에서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을 자신만의 색깔로 완벽히 선보였다. 도입부터 깊고 감미로운 중저음으로 섬세한 감성을 쌓아가며 독보적인 가사 전달력을 보여줬다. 정국은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보컬의 강약 조절로 곡의 서사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들며 몰입감을 선사했다.

(자료=캘빈클라인 SNS)

앞서 정국은 'Falling'으로 역대 유튜브 한국 솔로 가수의 오디오 최단 1000만, 2000만, 3000만, 4000만, 5000만, 6000만을 돌파한 바 있다. 이에 미국 연예 매체 '틴보그'(teenvogue)는 '올해의 커버곡'이라는 찬사와 함께 "정국의 부드러운 테너 보이스는 해리의 치솟는 고음 부분을 아주 쉽고 편하게 냈다"며 "'falling'은 정말로 정국과 너무 잘 어울린다"고 호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