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사이드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 흥행에 힘입어 ‘치즈볼 원조’로서 압도적 존재감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bhc는 올해 1월1일부터 12월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급증했다고 밝혔다. 아직 연말이 한 달가량 남았음에도, 지난해 치즈볼 연간 전체 매출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이는 bhc가 주도해 온 ‘치킨+치즈볼’ 조합이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치킨 주문 시 빠질 수 없는 필수 주문 공식으로 완전히 자리 잡았음을 방증하는 결과다.
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의 기폭제는 단연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저트 ‘카이막’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치즈볼에 접목해 MZ세대의 입맛을 정조준했다. 그 결과 출시 3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돌파하며 가파른 매출 상승곡선을 그렸다.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들에 신메뉴의 인기가 더해지며 전체 카테고리의 성장을 견인한 것이다. bhc는 명실상부한 ‘치즈볼의 명가’다. 지난 2014년 업계 최초로 ‘달콤바삭 치즈볼’을 출시하며 치킨 업계에 ‘사이드 메뉴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무려 5000만개에 달한다. 이는 전 국민이 한 번씩은 맛본 수치로 단순한 인기 메뉴를 넘어 ‘국민 사이드 메뉴’ 반열에 올랐음을 의미한다. bhc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시그니처 시즈닝을 더한 ‘뿌링 치즈볼’에 이어 이번 ‘카이막 치즈볼’까지 연달아 히트시키며 치킨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독보적인 메뉴 경쟁력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R&D 역량을 바탕으로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bhc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치즈볼은 이제 치킨의 맛을 완성해 주는 최고의 파트너이자 브랜드 매출을 든든하게 뒷받침하는 핵심 메뉴군”이라며 “원조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급변하는 미식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사이드 메뉴뿐만 아니라 메인 메뉴 경쟁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1월바삭한 양념치킨 ‘스윗칠리킹’과 ‘나가사키 짬뽕 전골’, ‘유린기’ 등 비어존 특화 메뉴 3종을 잇달아 출시하며 미식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