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주 연속 매주 3건 이상의 보험계약을 맺은 설계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재무설계사(FP) 경력 27년차인 교보생명 정금옥 FP프라임리더(58세, 이천FP지점)다. 정 FP는 1000주 동안 한 주도 빠짐없이 매주 3건이 넘는 보험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1년 1월부터 시작해 20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기록이다. 보험업계에선 1주일에 보험을 3건 맺는 것을 ‘3W(3 per Week)’라고 말한다. 3W는 ‘꾸준함과 성실함의 상징’으로 통하며, 보험왕만큼 달성하기 힘든 기록으로 여겨진다. 교보생명 정금옥 FP프라임리더 (사진=교보생명) 정 FP의 활동무대는 경기도 이천이다. 서울이나 다른 대도시가 아닌 중소도시에서 오랜 기간 꾸준한 성과를 올리는 비결은 바로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평범한 주부였던 그를 FP로 이끈 건 “노력한 만큼 보상 받을 수 있다”는 한마디였다. “재무설계사를 시작하면서 최고가 되고 싶었어요. 이천이 중소도시다 보니 큰 계약보다 발로 뛰는 걸로 승부를 걸었죠. 많은 고객을 만나면서 계약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고 싶어 3W를 시작하게 된 게 지금까지 이어진 거죠” 정 FP는 아침 6시에 하루를 시작해 밤 10시까지 매일 20~25명의 고객을 만난다. 설계사를 시작할 때부터 스스로 세운 원칙이다. “매일 20명 이상 고객을 만나면 1년에 고객 얼굴을 2~3번 정도 볼 수 있어요. 오랜 기간 고객과 마음을 나누다 보니 이제는 가족만큼 가까운 사이가 됐죠” 그가 현재 관리하는 고객은 3000여 명. 전화번호만 봐도 고객 이름과 직업, 가족관계 등을 술술 말할 수 있을 정도다. 가입 후에도 꾸준히 고객을 찾아 정성을 기울이며 쌓은 신뢰가 지금의 성공을 만든 밑거름이 됐다. 오랜 기간 알고 지낸 고객이 다른 고객을 소개시켜 주는 경우도 다반사다. 손바닥 보듯 곳곳을 누비다 보니 고객들은 그를 ‘이천의 마당발’이라 부른다. 최근에는 이런 특기를 살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이천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수입의 반을 떼어 고객들로부터 판로가 막힌 농산물, 과일 등을 구입해 다른 고객들에게 선물하고 있다. “고객의 상당수가 소상공인이라 걱정이 많죠. 고객을 만나면서 알게 된 질 좋은 먹거리를 다른 고객들에게 선물하면 그 맛에 반해 단골 고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요. 고객과 고객을 자연스레 연결해 주며 더불어 사는 기쁨을 느낍니다” 정 FP는 매일 아침 보험금 청구, 각종 보험 관련 문의 등 도움이 필요한 기존 고객을 살피며 하루를 시작한다. 지금도 더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알고, 보험을 통해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최우선 목표다. 정금옥 FP는 “제 직업은 거절의 연속이에요. 하지만 고객을 위해 멈출 순 없었죠. 3~4번, 많게는 10번 정도 설득한 끝에 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이 보험을 통해 암과 같은 큰 병을 극복하고 건강을 회복한 모습을 보면 설계사 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이 허락한다면 오랜 기간 모범적으로 활동하며 후배들에게 좋은 발자취를 남기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교보생명 정금옥 프라임리더, 1000주 연속 3W 대기록

매일 고객 20여 명 만나 관리 고객만 3000명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4.03 12:22 의견 0

1000주 연속 매주 3건 이상의 보험계약을 맺은 설계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재무설계사(FP) 경력 27년차인 교보생명 정금옥 FP프라임리더(58세, 이천FP지점)다.

정 FP는 1000주 동안 한 주도 빠짐없이 매주 3건이 넘는 보험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1년 1월부터 시작해 20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기록이다. 보험업계에선 1주일에 보험을 3건 맺는 것을 ‘3W(3 per Week)’라고 말한다. 3W는 ‘꾸준함과 성실함의 상징’으로 통하며, 보험왕만큼 달성하기 힘든 기록으로 여겨진다.

교보생명 정금옥 FP프라임리더 (사진=교보생명)


정 FP의 활동무대는 경기도 이천이다. 서울이나 다른 대도시가 아닌 중소도시에서 오랜 기간 꾸준한 성과를 올리는 비결은 바로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평범한 주부였던 그를 FP로 이끈 건 “노력한 만큼 보상 받을 수 있다”는 한마디였다.

“재무설계사를 시작하면서 최고가 되고 싶었어요. 이천이 중소도시다 보니 큰 계약보다 발로 뛰는 걸로 승부를 걸었죠. 많은 고객을 만나면서 계약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고 싶어 3W를 시작하게 된 게 지금까지 이어진 거죠”

정 FP는 아침 6시에 하루를 시작해 밤 10시까지 매일 20~25명의 고객을 만난다. 설계사를 시작할 때부터 스스로 세운 원칙이다.

“매일 20명 이상 고객을 만나면 1년에 고객 얼굴을 2~3번 정도 볼 수 있어요. 오랜 기간 고객과 마음을 나누다 보니 이제는 가족만큼 가까운 사이가 됐죠”

그가 현재 관리하는 고객은 3000여 명. 전화번호만 봐도 고객 이름과 직업, 가족관계 등을 술술 말할 수 있을 정도다. 가입 후에도 꾸준히 고객을 찾아 정성을 기울이며 쌓은 신뢰가 지금의 성공을 만든 밑거름이 됐다. 오랜 기간 알고 지낸 고객이 다른 고객을 소개시켜 주는 경우도 다반사다. 손바닥 보듯 곳곳을 누비다 보니 고객들은 그를 ‘이천의 마당발’이라 부른다.

최근에는 이런 특기를 살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이천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수입의 반을 떼어 고객들로부터 판로가 막힌 농산물, 과일 등을 구입해 다른 고객들에게 선물하고 있다.

“고객의 상당수가 소상공인이라 걱정이 많죠. 고객을 만나면서 알게 된 질 좋은 먹거리를 다른 고객들에게 선물하면 그 맛에 반해 단골 고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요. 고객과 고객을 자연스레 연결해 주며 더불어 사는 기쁨을 느낍니다”

정 FP는 매일 아침 보험금 청구, 각종 보험 관련 문의 등 도움이 필요한 기존 고객을 살피며 하루를 시작한다. 지금도 더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알고, 보험을 통해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최우선 목표다.

정금옥 FP는 “제 직업은 거절의 연속이에요. 하지만 고객을 위해 멈출 순 없었죠. 3~4번, 많게는 10번 정도 설득한 끝에 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이 보험을 통해 암과 같은 큰 병을 극복하고 건강을 회복한 모습을 보면 설계사 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이 허락한다면 오랜 기간 모범적으로 활동하며 후배들에게 좋은 발자취를 남기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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