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국카스텐, 노라조, 에이프릴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과 손 잡고 ‘MZ세대(밀레니얼 세대, Z세대)’를 겨냥해 선 보인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Easy Sound)’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한 달 여 만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를 통해 음악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5종의 KB국민카드 서비스와 상품 혜택을 직관적인 노랫말과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으로 구성된 뮤직비디오로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 티저 편 (사진=KB국민카드) 록(Rock), 댄스, 성인가요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다섯 팀의 아티스트가 옴니버스 형태로 참여한 뮤직비디오는 지난 3월 24일 ‘티저’편을 시작으로 매주 1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지난달 말에는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앨범으로 발매됐다. 가장 먼저 선 보인 ‘톡톡’은 가수 ‘스텔라장’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의인화된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청춘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동화풍 멜로디의 포크 음악이다. 이어 공개된 ‘나랑 사랑해’는 현역 장병들의 ‘고막 여친’으로 떠오른 걸그룹 ‘에이프릴’의 맑고 청량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댄스 팝 음악으로 군 복무 중인 남자친구와의 데이트 계획을 세우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2인조 그룹 ‘노라조’가 노래한 ‘공부해서 남주나’는 ‘공부해! 운동해! 할인 받고 해!’라는 가사를 노래에 반복적으로 사용해 ‘KB국민 이지 스터디 티타늄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관련 혜택을 직관적인 노랫말로 표현하고 있는 신나는 뭄바톤 리듬의 댄스 음악이다. 네번째로 선 보인 ‘이지링크’는 최근 주목받는 성인가요(트로트) 가수‘윤수현’이 부른 디스코풍의 트로트 곡으로 ‘KB국민 이지 링크 티타늄 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알뜰살뜰한 주부 9단의 목소리로 담아내고 있다. 이 곡은 쉽고 재미있는 후크성 멜로디에 개성 있는 편곡을 가미해 듣는 이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노래를 흥얼거리게 하는 매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이지터치’는 간단한 터치로 결제가 이뤄지는 KB국민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 ‘이지터치’의 혁신성을 강력한 셔플 리듬으로 표현한 브리티시 록 장르의 음악이다. 4인조 록밴드 ‘국카스텐’이 노래한 이 곡은 한 순간의 터치로 모든 생활이 편리하고 혁신적으로 바뀐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고난이도 음역대를 무리없이 소화한 하현우의 보컬이 백미로 꼽힌다. KB국민카드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이라는 요소를 매개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여러 장르의 음악을 선 보이고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공연과 새로운 음악을 기다렸던 팬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이번 캠페인의 주된 흥행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과 디지털 앨범 발매는 지난해부터 인터렉티브 웹드라마, ‘펭수’와 협업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등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펼쳤던 활동들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 뮤비 인기…상품혜택을 노랫말로

록, 댄스, 성인가요 등 각 장르 대표하는 다섯 팀의 아티스트가 옴니버스 형태로 참여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5.07 09:28 의견 0

KB국민카드가 국카스텐, 노라조, 에이프릴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과 손 잡고 ‘MZ세대(밀레니얼 세대, Z세대)’를 겨냥해 선 보인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Easy Sound)’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한 달 여 만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를 통해 음악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5종의 KB국민카드 서비스와 상품 혜택을 직관적인 노랫말과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으로 구성된 뮤직비디오로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 티저 편 (사진=KB국민카드)


록(Rock), 댄스, 성인가요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다섯 팀의 아티스트가 옴니버스 형태로 참여한 뮤직비디오는 지난 3월 24일 ‘티저’편을 시작으로 매주 1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지난달 말에는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앨범으로 발매됐다.

가장 먼저 선 보인 ‘톡톡’은 가수 ‘스텔라장’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의인화된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청춘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동화풍 멜로디의 포크 음악이다.

이어 공개된 ‘나랑 사랑해’는 현역 장병들의 ‘고막 여친’으로 떠오른 걸그룹 ‘에이프릴’의 맑고 청량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댄스 팝 음악으로 군 복무 중인 남자친구와의 데이트 계획을 세우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2인조 그룹 ‘노라조’가 노래한 ‘공부해서 남주나’는 ‘공부해! 운동해! 할인 받고 해!’라는 가사를 노래에 반복적으로 사용해 ‘KB국민 이지 스터디 티타늄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관련 혜택을 직관적인 노랫말로 표현하고 있는 신나는 뭄바톤 리듬의 댄스 음악이다.

네번째로 선 보인 ‘이지링크’는 최근 주목받는 성인가요(트로트) 가수‘윤수현’이 부른 디스코풍의 트로트 곡으로 ‘KB국민 이지 링크 티타늄 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알뜰살뜰한 주부 9단의 목소리로 담아내고 있다. 이 곡은 쉽고 재미있는 후크성 멜로디에 개성 있는 편곡을 가미해 듣는 이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노래를 흥얼거리게 하는 매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이지터치’는 간단한 터치로 결제가 이뤄지는 KB국민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 ‘이지터치’의 혁신성을 강력한 셔플 리듬으로 표현한 브리티시 록 장르의 음악이다. 4인조 록밴드 ‘국카스텐’이 노래한 이 곡은 한 순간의 터치로 모든 생활이 편리하고 혁신적으로 바뀐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고난이도 음역대를 무리없이 소화한 하현우의 보컬이 백미로 꼽힌다.

KB국민카드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이라는 요소를 매개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여러 장르의 음악을 선 보이고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공연과 새로운 음악을 기다렸던 팬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이번 캠페인의 주된 흥행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과 디지털 앨범 발매는 지난해부터 인터렉티브 웹드라마, ‘펭수’와 협업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등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펼쳤던 활동들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