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net 쇼미더머니4)
[뷰어스=김희윤 기자] 에픽하이 새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위너 송민호가 또 다시 여혐 가사를 써 논란이 되고 있다. 듣는 리스너들의 의견도 엇갈리고 있다.
23일 발표한 에픽하이의 정규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의 수록곡 ‘노땡큐’에 송민호, 래퍼 사이먼 도미닉, 더콰이엇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그 가운데 송민호 랩 파트 가사가 문제가 되고 있다. ‘Motherfucker만 써도 이젠 혐이라 하는 시대, shit’이라는 가사인데 대중들은 이 가사가 여성 혐오적인 가사라고 지적하고 있다.
특히 송민호는 과거 Mnet ‘쇼미더머니’에 출연했을 당시 ‘산부인과처럼 다 벌려’라는 가사로 물의를 빚었고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성명서를 내자 사과를 한 바 있다. 여성 혐오 논란이 있었다면 당연히 조심했어야 하는 부분이다.
타블로를 비롯한 에픽하이는 여성혐오가 넘치는 힙합신에서 드물게 시적인 가사를 써와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송민호이 불러일으킨 여성혐오 논란으로 그동안의 커리어에 오점을 남기게 됐다.
송민호의 가사를 접한 네티즌들은 “over**** 음악으로 보답하겠다고 해놓고 또 가사 논란이네” “tpdk**** MOTHERfuc***= 여혐단어 그럼 대놓고 가사에 여혐이라 쓰겠니 앞에 '여'자 안붙었다고 여혐이라 한 적 없다는 애들 수준 참” “rmfl**** 여혐을 안하면 가사를 못써요” “wldn**** 여혐 논란있던 그것도 역대급 발언 했던 애가 죄송하다고 반성한다고 해놓고 별게다 여혐 이라는 가사쓴게 잘못이 아니라고?” “ka-y**** 지가 사과까지해놓고 다시 예민한 예민충 만들어놓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가사 하나하나를 지적하는 것은 예민하다고 지적하기도 한다. “jimi**** 이게 왜 논란 아 진심 노래 ㅤㅕㄴ하게 듣자” “tnql**** 마더파커가 여혐용어라고요? 외국 래퍼들도 자주 쓰는게 마더파커고 에미넴도 쓰는게 마더파커인데요?” “hst9**** 너무 억지다. 진짜 짜증난다 기사” “kimm**** 가사 그대로네단어 하나 꼬투리 잡아서 난리치는거 진짜 지긋지긋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