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영(사진=엠와이뮤직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밴드 위아영(WeAreYoung)이 케이인디차트(K-INDIE CHART) 정상에 진입했다.
지난 16일 케이인디차트가 발표한 2018년 4월 차트 순위에 따르면 위아영의 미니앨범 'Re;'는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 앨범은 위아영의 첫 앨범이며, 브라운관을 통한 별다른 노출이 없었기에 이번 성과는 더욱 뜻깊다.
위아영의 'Re;'는 2년 만에 다섯 번째 앨범을 발매한 바닐라 어쿠스틱, 칵스, 오마쥬의 기타리스트 이수륜 두 번째 솔로 미닝래범, 해외 유수의 매체가 주목하고 있는 ‘세이수미’의 두 번째 정규앨범을 제쳤다.
케이인디차트는 국내 인디 음반의 유통과 흐름을 보여주는 국내 대표적인 음반 차트이다.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민트샵, 1300k, 민트샵, 바이닐의 음반 집계를 토대로 매달 2회 순위가 집계된다.
'Re;'는 누구나 사랑과 이별을 반복하며 살아간다는 의미로, 그 안의 감정들을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알아’와 ‘스물하나 스물둘’, 싱글로 발표했었던 ‘고마워’, ‘그래 그러자’,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를 새롭게 편곡한 곡까지 총 5곡을 수록하고 있다.
위아영은 2017년 2월 싱글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로 데뷔했다. 2017 신한카드 루키 대상, 마틴콘테스트 은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최근 2018 뷰티풀민트라이프로 페스티벌에 참가한 우아영은 필스터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 등에서 다양한 공연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