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책표지) [뷰어스=문다영 기자] 방탄소년단의 인기요인을 분석한 책이 출간됐다. 세계적 인기 보이그룹으로 성장한 ‘BTS-어서와 방탄은 처음이지’(빛기둥)를 출간한 저자는 베테랑 방송작가 구자형이다. 구 작가의‘BTS-어서와 방탄은 처음이지’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연습생 3년, 2013년 데뷔 이후 5년차 활동의 역사를 담고 있다. 또 BTS 팬덤 ‘A.R.M.Y’가 함께 해 온 사랑의 역사를 기록했다. BTS의 세계적 인기에 대해 작가는 “아이돌의 사랑스러움과 힙합의 저항을 BTS는 동시에 끌어안았다. 이는 음악의 평화통일이다. BTS는 이 시대의 고통을 직시했다. 그 아픔과 눈물을 노래하고 칼 군무한다. BTS를 태어나게 한 서울과 한국이 정말 자랑스럽다. 한국의 음악문화가 철학과 진정성으로 뉴욕을 넘어서기 시작한 최초의 역사적인 사건이 BTS 신드롬이다”라고 평가한다. 이어 “‘세상의 편견과 시대의 억압’이라는 총알 때문에 ‘피땀 눈물 흘리는 청춘’들을 위해 ‘기꺼이 방탄조끼’가 되고자 한 ‘BTS의 음악철학’에 깊이 공감해 집필을 시작했고, 이 시대 모든 ‘패배자들에게 새로운 꿈’을 꾸게 하고자 BTS 음악 에너지 가득 담아 완성했다”고 책 발간 배경을 설명했다. 이 책은 BTS 신보 ‘LOVE YOURSELF 轉 TEAR’ 발매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컴백 무대, 2018 월드투어 시기에 맞춰 출간됐다. 저자는 이문세의 ‘별이 빛나는 밤에’와 송승환의 ‘밤을 잊은 그대에게’를 동시 집필한 방송작가. 최근 ‘음악과 자유가 선택한 조용필’을 출간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이 인기 높은 '진짜' 이유는?

문다영 기자 승인 2018.05.21 11:35 | 최종 수정 2136.10.08 00:00 의견 0
(사진=책표지)
(사진=책표지)

[뷰어스=문다영 기자] 방탄소년단의 인기요인을 분석한 책이 출간됐다.

세계적 인기 보이그룹으로 성장한 ‘BTS-어서와 방탄은 처음이지’(빛기둥)를 출간한 저자는 베테랑 방송작가 구자형이다.

구 작가의‘BTS-어서와 방탄은 처음이지’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연습생 3년, 2013년 데뷔 이후 5년차 활동의 역사를 담고 있다. 또 BTS 팬덤 ‘A.R.M.Y’가 함께 해 온 사랑의 역사를 기록했다.

BTS의 세계적 인기에 대해 작가는 “아이돌의 사랑스러움과 힙합의 저항을 BTS는 동시에 끌어안았다. 이는 음악의 평화통일이다. BTS는 이 시대의 고통을 직시했다. 그 아픔과 눈물을 노래하고 칼 군무한다. BTS를 태어나게 한 서울과 한국이 정말 자랑스럽다. 한국의 음악문화가 철학과 진정성으로 뉴욕을 넘어서기 시작한 최초의 역사적인 사건이 BTS 신드롬이다”라고 평가한다.

이어 “‘세상의 편견과 시대의 억압’이라는 총알 때문에 ‘피땀 눈물 흘리는 청춘’들을 위해 ‘기꺼이 방탄조끼’가 되고자 한 ‘BTS의 음악철학’에 깊이 공감해 집필을 시작했고, 이 시대 모든 ‘패배자들에게 새로운 꿈’을 꾸게 하고자 BTS 음악 에너지 가득 담아 완성했다”고 책 발간 배경을 설명했다.

이 책은 BTS 신보 ‘LOVE YOURSELF 轉 TEAR’ 발매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컴백 무대, 2018 월드투어 시기에 맞춰 출간됐다.

저자는 이문세의 ‘별이 빛나는 밤에’와 송승환의 ‘밤을 잊은 그대에게’를 동시 집필한 방송작가. 최근 ‘음악과 자유가 선택한 조용필’을 출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