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는 오는 7일까지 ‘레트로상점’ 기획전을 열고, 레트로 감성이 담긴 이색 아이템, 각종 인기상품 등을 선보인다. (자료=이베이코리아) 레트로(복고) 열풍이 뜨겁다. 특히 ‘집콕’ 현상과 맞물려 아날로그 감성의 인테리어 소품부터 장난감, 주방기기 등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지구)가 올해(1-8월) 레트로 관련 용품 판매량을 전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 전체 15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LP플레이어 턴테이블이 168%, 오디오는 167% 증가했다. 고전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기(42%), 게임컨트롤러(129%), 게임기케이스(68%) 등 관련 용품이 상승세를 보였다. 레트로 디자인의 주방가전/용품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드립커피커신(60%), 믹서기(45%) 등을 비롯해 컵(16%), 팝콘제조기 같은 간식메이커도 2배 이상(173%) 크게 늘었다. 연령별로 보면 30대가 레트로 감성에 가장 열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기준, 연령별 레트로 관련 용품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30대가 37%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35%로 근소한 차이를 보여 뒤를 이었다. 그 외 20대가 13%, 50대가 13%, 60대 이상은 2%를 차지했다. 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레트로 상품은 아날로그 디자인의 냉장고와 휴대용게임기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G9는 오는 7일까지 ‘레트로상점’ 기획전을 열고, 레트로 감성이 담긴 이색 아이템, 각종 인기상품 등을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 ‘크로슬리 크루저 블루투스 턴테이블/LP플레이어 토르말린’(9만4550원),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2 LP’(3만7330원), ‘마샬 스탠모어 2 블루투스 스피커 블랙’(32만3750원),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 토이스토리4 카메라’(9만6260원) 등이 있다. 게임기는 ‘반다이 디지몬 키우기 다마고찌 게임기 8종 택1 북미판 20주년’(3만4290원),  ‘휴대용 SUP 게임기 가정용 레트로 오락실 1/2인용’(1만210원)도 선보인다. ‘솜사탕 기계 솜사탕 메이커’(2만9300원), ‘클라슈타인 가정용 팝콘기계 팝콘 튀김기’(12만9270원) 등 간식메이커 등도 준비했다. ‘러셀홉스 레트로 전기포트 (크림)’(8만7420원), ‘아렌도 레트로 전기포트 1.7L’(7만3470원) 등 주방가전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9 홈페이지에서 ‘레트로상점’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G9 영업실 이인주 매니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레트로 감성의 인테리어 소품, 취미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기획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턴테이블, 추억의 게임기 등 특히 인기가 높은 아날로그 감성 소품을 한 곳에 모아 놓은 만큼 행사 페이지를 보는 것 만으로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고, 구매까지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9, ‘레트로상점’ 프로모션 실시…턴테이블즉〮석카메라 등 500여종 판매

올해 레트로 상품 판매량 2.5배 급증…30대 비중 37%로 가장 높아

심영범 기자 승인 2020.09.02 09:19 의견 0
G9는 오는 7일까지 ‘레트로상점’ 기획전을 열고, 레트로 감성이 담긴 이색 아이템, 각종 인기상품 등을 선보인다. (자료=이베이코리아)


레트로(복고) 열풍이 뜨겁다. 특히 ‘집콕’ 현상과 맞물려 아날로그 감성의 인테리어 소품부터 장난감, 주방기기 등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지구)가 올해(1-8월) 레트로 관련 용품 판매량을 전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 전체 15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LP플레이어 턴테이블이 168%, 오디오는 167% 증가했다. 고전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기(42%), 게임컨트롤러(129%), 게임기케이스(68%) 등 관련 용품이 상승세를 보였다.

레트로 디자인의 주방가전/용품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드립커피커신(60%), 믹서기(45%) 등을 비롯해 컵(16%), 팝콘제조기 같은 간식메이커도 2배 이상(173%) 크게 늘었다.

연령별로 보면 30대가 레트로 감성에 가장 열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기준, 연령별 레트로 관련 용품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30대가 37%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35%로 근소한 차이를 보여 뒤를 이었다. 그 외 20대가 13%, 50대가 13%, 60대 이상은 2%를 차지했다. 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레트로 상품은 아날로그 디자인의 냉장고와 휴대용게임기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G9는 오는 7일까지 ‘레트로상점’ 기획전을 열고, 레트로 감성이 담긴 이색 아이템, 각종 인기상품 등을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 ‘크로슬리 크루저 블루투스 턴테이블/LP플레이어 토르말린’(9만4550원),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2 LP’(3만7330원), ‘마샬 스탠모어 2 블루투스 스피커 블랙’(32만3750원),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 토이스토리4 카메라’(9만6260원) 등이 있다.

게임기는 ‘반다이 디지몬 키우기 다마고찌 게임기 8종 택1 북미판 20주년’(3만4290원),  ‘휴대용 SUP 게임기 가정용 레트로 오락실 1/2인용’(1만210원)도 선보인다.

‘솜사탕 기계 솜사탕 메이커’(2만9300원), ‘클라슈타인 가정용 팝콘기계 팝콘 튀김기’(12만9270원) 등 간식메이커 등도 준비했다. ‘러셀홉스 레트로 전기포트 (크림)’(8만7420원), ‘아렌도 레트로 전기포트 1.7L’(7만3470원) 등 주방가전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9 홈페이지에서 ‘레트로상점’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G9 영업실 이인주 매니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레트로 감성의 인테리어 소품, 취미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기획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턴테이블, 추억의 게임기 등 특히 인기가 높은 아날로그 감성 소품을 한 곳에 모아 놓은 만큼 행사 페이지를 보는 것 만으로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고, 구매까지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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