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차트 화면 캡처)
[뷰어스=이소희 기자] 가수 폴킴이 '음원강자' 아이유를 뚫었다.
최근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엠넷 네이버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 따르면 폴킴이 지난달 29일 발표한 신곡 ‘너를 만나’는 차트 올킬을 달성했다. 5일 오전 현재는 엠넷을 제외한 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엠넷에서는 3위다.
‘너를 만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행복했던 순간과 불안했던 순간 그리고 함께해 나갈 앞으로의 시간을 담은 폴킴의 자작곡이다.
(사진=뉴런뮤직 제공)
앞서부터 폴킴의 상승세는 꾸준했다. 그는 올해 초 발표한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 OST ‘모든 날, 모든 순간’으로 오랜 시간 차트를 지켜왔다. 또한 각종 공연 무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인지도를 높여왔다. 그리고 마침내 본인의 곡으로 ‘올킬’이라는 기록을 세우는 데 성공했다.
게다가 최근 차트에서는 음원을 낼 때마다 1위를 기록하던 아이유가 이번에도 정상에 포진했던 상태. 폴킴은 이렇게 강력한 상대를 상대로 1위의 성과를 거뒀기에 이번 성적은 더 많은 이들이 폴킴의 음악에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재 차트에는 폴킴과 아이유 외에도, 케이윌 ‘내 생에 아름다운’, 바이브 ‘가을 타나 봐’, 양다일 ‘고백’, 임창정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등이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