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뷰어스=곽민구 기자] 가수 소야(SOYA)가 MBC 예능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 OST 새 가창자로 발탁됐다.
2018년 하반기 왕성하게 컴백활동을 펼친 소야는 OST Part.8 ‘너로 잠 못드는 이 밤’ 가창을 맡아 6일 오후 6시 음원을 공개한다.
‘너로 잠 못드는 이 밤’은 이별 뒤 어두운 밤이 찾아오면 새삼 실감나는 사랑했던 이의 빈자리, 그 쓸쓸함을 절절하게 담아낸 가사가 돋보이는 신곡이다.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의 연주와 소야의 몽환적인 톤이 어우러지며 곡의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또 이 곡은 간결함이 감도는 편곡으로 소야의 음색과 조화를 이루며, 이별의 상황을 전하는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춰 겨울밤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와 버저비터 곡 작업에 참여했다.
4개의 컬러 프로젝트 ‘Show’, ‘Oasis’, ‘Y-Shirt’, ‘Artist’로 컴백 활동을 펼친 소야는 OST 신곡 ‘너로 잠 못 드는 이 밤’을 통해 드라마 시청자들과 가요팬들에게 색다른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극중 사랑의 아픔과 이별의 테마로 만들어진 신곡 ‘너로 잠 못 드는 이 밤’은 미니멀 한 곡 구성과 소야의 편안하게 느껴지는 창법으로 편안하게 곡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신동욱, 유리 주연의 ‘대장금이 보고있다’는 오로지 먹는 게 낙이고, 먹기 위해 사는 삼남매의 로맨스와 침샘 뿜뿜하는 먹부림 예능 드라마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