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서주원 기자] 긴 겨울이 지나고 눈앞으로 봄이 다가오는 요즘, 전국의 유명 관광지들이 여행객들로 북적이기 시작하는 모습이다.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들이 몰리는 전주한옥마을 역시 봄을 기다리는 이들의 발길로 분주해지고 있다. 이곳은 맛의 고장으로 유명한 전주에서도 식도락 명소로 꼽히는 곳으로 다채로운 먹거리 덕에 미식가들의 여행코스에서 빠지지 않는다. 한옥마을의 향토음식점인 기와전주식당은 전주 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전주비빔밥, 전주떡갈비, 전주한정식 등 지역 대표음식들을 제대로 맛보고 싶을 때 가볼만한 맛집이다. 기와전주식당 전주비빔밥은 전주비빔밥대회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주만의 정갈하면서 푸짐한 토속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메뉴로 통하는데, 석쇠불고기나 제육을 더해 먹으면 입안 가득 행복이 몰려드는 느낌이 든다는 이들이 많다. 이름 그대로 3층 기와집으로 조선시대 한옥의 멋을 보여주는 기와전주식당 2층에서는 전주한옥마을 한정식 전문으로 운영되고 있다. 보리굴비정식과 기와 비빔밥 한상, 기와 특선 한정식 등 메뉴와 가격별 선택의 폭이 넓다. 엄선한 재료가 기본이 되는 신선한 맛과 식감으로 호평받는 공간으로도 손꼽힌다. 이곳에서 만난 한 단골 고객은 “다양한 음식들이 정갈하게 구성된 곳이죠. 특히 전주한옥마을떡갈비와 비빔밥은 찰떡궁합이고, 싱싱한 육회를 비빔밥 위에 올려 다채로운 고명과 함께 먹는 육회비빔밥도 일품이구요”라며 전주한옥마을 맛집으로 추천했다.

맛집 여행 명소, 전주한옥마을 향토음식점…비빔밥과 떡갈비에 반한다

서주원 기자 승인 2019.02.26 15:08 | 최종 수정 2138.04.23 00:00 의견 0

[뷰어스=서주원 기자] 긴 겨울이 지나고 눈앞으로 봄이 다가오는 요즘, 전국의 유명 관광지들이 여행객들로 북적이기 시작하는 모습이다.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들이 몰리는 전주한옥마을 역시 봄을 기다리는 이들의 발길로 분주해지고 있다. 이곳은 맛의 고장으로 유명한 전주에서도 식도락 명소로 꼽히는 곳으로 다채로운 먹거리 덕에 미식가들의 여행코스에서 빠지지 않는다.

한옥마을의 향토음식점인 기와전주식당은 전주 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전주비빔밥, 전주떡갈비, 전주한정식 등 지역 대표음식들을 제대로 맛보고 싶을 때 가볼만한 맛집이다.

기와전주식당 전주비빔밥은 전주비빔밥대회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주만의 정갈하면서 푸짐한 토속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메뉴로 통하는데, 석쇠불고기나 제육을 더해 먹으면 입안 가득 행복이 몰려드는 느낌이 든다는 이들이 많다.

이름 그대로 3층 기와집으로 조선시대 한옥의 멋을 보여주는 기와전주식당 2층에서는 전주한옥마을 한정식 전문으로 운영되고 있다. 보리굴비정식과 기와 비빔밥 한상, 기와 특선 한정식 등 메뉴와 가격별 선택의 폭이 넓다. 엄선한 재료가 기본이 되는 신선한 맛과 식감으로 호평받는 공간으로도 손꼽힌다.

이곳에서 만난 한 단골 고객은 “다양한 음식들이 정갈하게 구성된 곳이죠. 특히 전주한옥마을떡갈비와 비빔밥은 찰떡궁합이고, 싱싱한 육회를 비빔밥 위에 올려 다채로운 고명과 함께 먹는 육회비빔밥도 일품이구요”라며 전주한옥마을 맛집으로 추천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