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충남 태안노인복지관에서 정보화교실 오픈식 행사가 열렸다. 출처=신한은행) [뷰어스=김동호 기자]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2차 사업이 전국 단위의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은 노인복지시설 환경개선을 통해 휴식과 문화, 체험, 교육 등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복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신한은행의 주력 실버사업이다. 2018년 진행됐던 더드림 사랑방 1차 사업은 수도권 및 전국 20개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실, 휴게공간 개선 공사, 교육에 필요한 맞춤형 교구와 VR기기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1차 사업은 25일 태안노인복지관 정보화교실 오픈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되고, 2차 사업이 지난 21일 공개 모집과 함께 시작됐다. 더드림 사랑방 2차 사업은 1차 사업 때 선정되지 못한 지역과 기관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함께 노후화된 정보화교실과 휴게공간을 보유한 노인복지시설에 우선적으로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더드림 사랑방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안식처”라며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살고 계신 어르신들이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더드림 사랑방 사업의 일환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디지털 뱅킹 사용법, 노후 자산 관리 등 고연령층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있다. 또한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번 2차 사업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컨텐츠 개발을 강화할 계획이다.

"어르신 쉴 곳 마련한다"...신한은행,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2차 공개모집

김동호 기자 승인 2019.03.25 15:12 | 최종 수정 2138.07.20 00:00 의견 0
(사진: 충남 태안노인복지관에서 정보화교실 오픈식 행사가 열렸다. 출처=신한은행)
(사진: 충남 태안노인복지관에서 정보화교실 오픈식 행사가 열렸다. 출처=신한은행)

[뷰어스=김동호 기자]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2차 사업이 전국 단위의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은 노인복지시설 환경개선을 통해 휴식과 문화, 체험, 교육 등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복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신한은행의 주력 실버사업이다.

2018년 진행됐던 더드림 사랑방 1차 사업은 수도권 및 전국 20개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실, 휴게공간 개선 공사, 교육에 필요한 맞춤형 교구와 VR기기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1차 사업은 25일 태안노인복지관 정보화교실 오픈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되고, 2차 사업이 지난 21일 공개 모집과 함께 시작됐다.

더드림 사랑방 2차 사업은 1차 사업 때 선정되지 못한 지역과 기관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함께 노후화된 정보화교실과 휴게공간을 보유한 노인복지시설에 우선적으로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더드림 사랑방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안식처”라며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살고 계신 어르신들이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더드림 사랑방 사업의 일환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디지털 뱅킹 사용법, 노후 자산 관리 등 고연령층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있다. 또한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번 2차 사업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컨텐츠 개발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