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능그룹)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과 탄소 자산 종합관리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능그룹(하너지그룹)이 HNTC토큰을 발행한다.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 한능그룹(Hanergy)은 전세계 박막태양광 발전 기술의 리더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중국 베이징 본사를 중심으로 중국내 각 성, 미국과 유럽, 중동,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 지사를 설립해 1만5천명 직원과 1,800명이 넘는 연구 개발진을 보유하고 있다.
한능그룹의 자회사로 설립된 한능탄은 탄소 자산 종합관리 서비스 전문 회사로서 탄소 자산관리, 탄소 자산감소관리, 에너지 성과 계약 등의 업무를 중심으로 중국의 에너지 절약 및 배출감소와 세계 각국의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한능탄은 전세계 탄소배출 시장 참여자, 기관 및 에너지절약 기업에 탄소 자산 관리 방안을 제공 중이다.
한능그룹은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 관련 사업과 탄소배출권 거래시장 통합을 바탕으로 수익을 창출해 온 가운데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하는 사업 계획을 밝혔다.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하면 폭등과 폭락이 우려되는 불안정한 탄소배출 거래가격을 명확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배출 제한, 시장참여자들의 선택권 보장, 연계를 통해 크고 효율적인 탄소시장 창출 등 보다 안정적이고 발전 가능한 시장을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
한편 중국 정부가 최근 발전 부문 배출권거래제 시행을 발표한 가운데 한능그룹 측은 “한국, 중국, 일본, 카자흐스탄 등의 국가들과 연계해 탄소배출권 거래소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