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와 차 브랜드 ‘맛차차’가 함께 제작한 ‘마음챙김’ 키트(자료=G9)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에 혼자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지구가 ‘더-나은 프로젝트’ 기획전을 열고 명상템 500여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의 안정과 위안을 도와주는 인센스, 차, 요가용품 등을 추천한다.
이번 행사는 G9가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월간 큐레이션 코너 ‘더-나은 프로젝트’의 두 번째 행사다. 취향이 확실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 고객이 관심을 기울일 만한 주제에 맞춰 관련 상품 및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인다. 상품 외에도 해당 주제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마음챙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추천 상품으로, 먼저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향 제품을 선보인다.
요가상품도 선보인다. 요가복은 독일 현지샵 ‘만두카 에센셜 크롭 레깅스-뉴 문 멜란지’가 있고, 그릇 모양으로 생긴 청동 종으로 요가나 명상을 할 때 사용하는 ‘싱잉볼 요가 명상 사운드 테라피 네팔 보울 티벳종 A’도 있다. ‘마음을 요가합니다’, ‘혼자가 혼자에게 이병률’ 등과 같은 요가 관련 책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차를 통한 쉼’의 가치를 전하는 차 브랜드 ‘맛차차’와 G9가 함께 제작한 ‘마음챙김 키트’도 단독으로 판매한다. 키트는 쉽고 편안하게 마음챙김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맛차차의 시그니처 차 6종 샘플러와 인센스, 인센스홀더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 카페인이 없는 ‘맛차차 유자차’, ‘맛차차 호박차’를 포함해 ‘맛차차 대표 제주말차’, ‘맛차차 호지말차’, ‘맛차차 중작녹차’, ‘맛차차 사계 홍차’ 등도 추천한다.
지구 이충헌 부문장은 “2030세대가 선호하는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지난달부터 시작한 ‘더-나은 프로젝트’에 대해 고객들의 호응과 기대가 크다”며 “이번 달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진정시키고 마음의 안정에 도움을 주는 명상템을 엄선했고, 앞으로 매달 고객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아이템을 선정해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