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이 티씨케이에 대해 NAND 반도체 산업 성장으로 인한 매출 증가를 기대했다 (사진=티씨케이)
IBK투자증권이 티씨케이에 대해 신성장 동력 가시화가 조만간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매수(BUY)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1만원을 유지했다.
이건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NAND 반도체 산업은 고단화 기술 경쟁이 상당기간 심화될 것으로 전망되어 시장 내 종합반도체 업체들의 시장 수요가 폭발적 성장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티씨케이는 고순도 흑연 가공 전문업체로 흑연을 소재로한 하이테크 부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티씨케이 투자 이유에 대해 이 연구원은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CVD SIC Ring 사업은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으로 고단화 NAND 반도체 생산에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며 "CVD SIC Ring은 Before Market에 공급되고 있어 선점 효과를 통한 높은 영업이익률 확보가 가능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티씨케이는 SIC 소재를 활용한 차기 제품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어 신성장 동력 가시화가 조만간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또 이 애널리스트는 "티씨케이가 SIC 분야 국내 선도기업으로 소재, 부품, 장비 산업 성장에 따른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