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코로나블루 확산세도 꺾이지 않고 있다. 사람들과 만나지 않고 고립된 생활을 권고 받으면서 쌓이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힐링 스팟을 찾는 이들에게 각 호텔의 이색 이벤트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글레드호텔과 메이필드 호텔은 각각 설과 밸런타인데이를 공략했다. 설 연휴에 호텔에서 숙박하면 전통놀이를 즐기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달콤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만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교원그룹에서 운영하는 스위트호텔 제주에서는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체크인과 체크아웃 시 최대한 타인과 대면을 피할 수 있도록 셀프 체크인 서비스를 마련 중이다.
(사진=글래드호텔앤리조트)
■ 글래드 호텔, 키세스 초콜릿 증정하는 ‘러브, 키세스’ 패키지 출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오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연인들을 위한 ‘러브, 키세스(Love, Kisses)’ 패키지를 지난 10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 선보인다.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예약 가능한 ‘러브, 키세스’ 패키지는 편안한 숙면을 즐길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연인과 함께 달콤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허쉬 키세스 스페셜 셀렉션 어쏠티드 36g 2개를 증정한다. ‘허쉬 키세스 스페셜 셀렉션 어쏠티드 36g’에는 초콜릿 전문 기업 허쉬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출시한 제품으로 달콤한 스트로베리와 진한 트러플초콜릿을 느낄 수 있는 2가지 맛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서울의 글래드 호텔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줄 알레이슈, 가르시아 미니 레드&화이트 와인 2병을, 메종 글래드 제주 이용 시 라비따 컵 와인 2잔과 함께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서울은 8만원부터(10% 세금 별도), 제주는 10만 9천원부터(10% 세금 포함)이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 후 화이트데이 당일인 3월 14일에도 재예약 시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며(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제외) 서울의 글래드 하우스 객실 또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주니어 스위트 객실 예약 고객에게는 국내 최초 전통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술담화’의 전통주(복단지)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연인과 함께 특별하면서도 의미 있는 밸런타인데이를 보낼 수 있도록 초콜릿의 명가 허쉬와 콜라보하여 패키지를 기획하게 되었다.” 면서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까지 이용 가능한 러브, 키세스 패키지로 사랑하는 사람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메이필드호텔)
■ ‘전통놀이 즐기고 선물도’ 메이필드호텔 서울, 설맞이 패키지 출시
연일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피로감을 느낀 이들이 속속 호캉스를 즐기고 있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5성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설 명절을 맞아 풍성한 즐길 거리와 스페셜 선물로 구성된 '신축년 설맞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메이필드호텔 안에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 장소를 마련해 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윷놀이, 팽이치기, 널뛰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을 이용하며 기념사진을 찍는 이벤트이다. 기념사진을 올린 참가자 전원에게 조립용 동물 장난감, 이중 베스트 포토를 찍은 이용객 3인에게는 더욱 더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 이번 설 명절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게 이용객 전원에게 '이색 간식' 로얄마일 베이커리 박스를 제공한다. 특히 와플 호빵이 별미다. 호빵 위에 마스카르포네 크림치즈와 베리 시럽 등을 올려 단팥과 어우러지게 했고, 신선한 과일도 넣어 상큼·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체리, 딸기 두 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뷰티 브랜드 헉슬리의 마스크팩이나 에센스 4종, 스페셜 호빵 굿즈도 전원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레스토랑 10% 할인, 파3 골프장 10% 할인, 사우나 5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 설맞이 패키지의 가격은 28만원(부가세 별도). 설 연휴(2월11일~2월13일)에 진행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한 가족이 특별하고 행복한 설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넓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유한 호텔의 장점을 이용해 전통놀이 체험 장소를 설치했다”며 “이용객의 안전도 챙길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손 소독제를 배치하는 등 호텔 위생에 세심히 신경 쓰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교원그룹)
■ 스위트호텔 제주, 셀프 체크인-아웃으로 비대면 서비스 강화
교원그룹 스위트호텔 제주는 셀프 체크인-아웃을 도입,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스위트호텔 ‘셀프 체크인-아웃’은 고객이 호텔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고 입퇴실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다. 담당자 대면 접촉 빈도와 대기시간이 대폭 축소되며, 필요 시에는 언제든 로비 매니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투숙객은 1층 로비에 설치된 3대의 키오스크를 통해 객실배정, 체크인-아웃, 결제, 주차 등 호텔 이용 전반을 비대면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체크인은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체크아웃 시 키오스크에 객실 키를 투입하면 추가 이용 요금 정산이 가능하다. 결제 후 모바일 전자영수증이 발행되면 체크아웃이 완료된다.
스위트호텔 제주는 보다 안락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프론트 인력을 로비 매니저로 전환해, 고객 요청에 따른 1대1 컨시어지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서비스 질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호텔 이용객 요청에 맞춰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가이드 형태다.
스위트호텔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으로 비대면 서비스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호텔 이용 전반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셀프 체크인-아웃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올 상반기 중 스위트호텔 남원, 경주 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더욱 안전하고 안락한 호텔 이용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