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통한 제품 마케팅 전략이 대세다. LG생활건강_숨_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함께한_국립발레단 김리회 수석무용수_이미지(자료=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립발레단과 함께 ‘숨마 엘릭서 에센스’를 알리는 ‘최고의 아름다움을 만나다’ 영상을 8일 공개했다. 숨은 국내 최고의 국립발레단과의 만남을 통해 최고의 피부를 위한 숨의 대표 안티에이징 에센스 ‘숨마 엘릭서 에센스’를 알리는 캠페인을 기획한 것이다. 한국 발레 역사의 상징이자 지난 60여년 동안 수많은 작품을 통해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며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는 국립발레단은, 수년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8가지 핵심 성분을 담은 토털 안티에이징 에센스 ‘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그 결을 같이 한다. 숨은 국립발레단과 함께 한 영상을 통해 최고의 자리를 위해 매 순간 치열하면서도 열정적으로 무대를 펼치는 국내 최정상 무용수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상에는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국립발레단 강수진 단장을 비롯하여, 최고의 무대를 이끌어내는 김리회, 박슬기 수석무용수, 테크닉과 연기 등 모든 요소의 조화를 선보이는 김기완 수석무용수와 빛나는 유망주 곽화경, 김경림 발레리나가 출연, 숨마 엘릭서 에센스의 이야기와의 만남을 영상으로 풀어나간다. 숨마 엘릭서 에센스는 순도 98%의 발효 비타민과, 자극 우려는 줄이고 탄력 효과는 높여주는 프로-레티놀 등 발효 과학 연구의 정수로 담아낸 8가지 핵심 성분을 함유하여, 사용 7일 후 빛나는 아름다움을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탄력, 주름, 피부결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징후를 한번에 케어해 사용 후 1주일만에 100%가 다각도 광채 개선을 경험했고, 80%의 여성이 피부 탄력 개선**을 경험할 만큼 눈에 띄게 달라지는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숨과 국립발레단이 함께하여 최고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영상은 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11 '생쑈' 방송화면(자료=11번가) 11번가도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에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코너들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이브11’이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는 ▲집 밖에 못 나오는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는 매장 털기 방송 ‘털업’(4월까지 격주 방송) ▲핫한 신상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을 꼼꼼히 해결해주는 리얼 리뷰 방송 ’찐텐 리뷰’(매주 화요일 오후 8시) ▲지역 생산자와 공동기획해 전국각지의 제철 특산물 먹방을 선보이는 ‘생(生)쑈’(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등 총 세 개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라이브방송의 특성 상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끄는 예능적 요소를 결합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린다는 목표다. 또 매주 특정 요일과 시간대의 고정 코너 운영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연속적인 성격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찐텐 리뷰’ 코너의 경우 완판의 아이콘인 최세영 쇼호스트가 고정 MC로 나서 시청자와 꾸준히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오늘(8일) 오후 8시에는 ‘배스킨라빈스 매장 털업’ 방송이 진행된다. 배스킨라빈스 매장 알바생이 알려주는 꿀팁 털기, 3월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아몬드’와 화이트데이 신제품 털기부터 집에 있는 시청자들을 대신해 매장 곳곳에 숨겨진 혜택 쪽지를 찾아 푸짐한 혜택을 방송 중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팩’ 100원딜, ‘싱글레귤러’ 100원딜 등 경품 증정과 대표상품 6종 최대 50% 할인 등의 혜택들을 선보인다. 오는 9일 오후 8시에는 ‘마켓프로즌 찐텐리뷰’ 방송이 진행된다. 쇼호스트 최세영이 최근 핫한 에어프라이용 냉동식품 브랜드 ‘마켓프로즌’ 제품들을 직접 먹어보고 꼼꼼히 리뷰하며,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SNS에서 핫한 ‘뚱까스’, ‘60새우’ 등 8종 인기상품을 라이브 혜택가로 할인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지난 3일 오전 11시 첫 방송을 진행한 ‘생(生)쑈’ 코너에는 ‘태안 활 쭈꾸미’가 소개됐다. 방송 중간중간 현지 생산자가 직접 전하는 태안군 신진도의 조업 상황과 이전 구매 고객들의 동영상 리뷰 등을 교차 편집해 보여주는 등 제품에 대한 생생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11번가 남은희 커머스혁신담당은 “신규 코너 운영을 통해 일회성 방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라이브11’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쇼핑이 하나의 놀이가 되는 시대에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요소들을 계속해서 발굴해 시도하며 라이브방송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영상 마케팅이 대세’ LG생활건강·11번가, SNS채널·라이브방송 통한 마케팅

이인애 기자 승인 2021.03.08 15:08 의견 0

영상을 통한 제품 마케팅 전략이 대세다.

LG생활건강_숨_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함께한_국립발레단 김리회 수석무용수_이미지(자료=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립발레단과 함께 ‘숨마 엘릭서 에센스’를 알리는 ‘최고의 아름다움을 만나다’ 영상을 8일 공개했다.

숨은 국내 최고의 국립발레단과의 만남을 통해 최고의 피부를 위한 숨의 대표 안티에이징 에센스 ‘숨마 엘릭서 에센스’를 알리는 캠페인을 기획한 것이다.

한국 발레 역사의 상징이자 지난 60여년 동안 수많은 작품을 통해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며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는 국립발레단은, 수년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8가지 핵심 성분을 담은 토털 안티에이징 에센스 ‘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그 결을 같이 한다.

숨은 국립발레단과 함께 한 영상을 통해 최고의 자리를 위해 매 순간 치열하면서도 열정적으로 무대를 펼치는 국내 최정상 무용수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상에는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국립발레단 강수진 단장을 비롯하여, 최고의 무대를 이끌어내는 김리회, 박슬기 수석무용수, 테크닉과 연기 등 모든 요소의 조화를 선보이는 김기완 수석무용수와 빛나는 유망주 곽화경, 김경림 발레리나가 출연, 숨마 엘릭서 에센스의 이야기와의 만남을 영상으로 풀어나간다.

숨마 엘릭서 에센스는 순도 98%의 발효 비타민과, 자극 우려는 줄이고 탄력 효과는 높여주는 프로-레티놀 등 발효 과학 연구의 정수로 담아낸 8가지 핵심 성분을 함유하여, 사용 7일 후 빛나는 아름다움을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탄력, 주름, 피부결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징후를 한번에 케어해 사용 후 1주일만에 100%가 다각도 광채 개선을 경험했고, 80%의 여성이 피부 탄력 개선**을 경험할 만큼 눈에 띄게 달라지는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숨과 국립발레단이 함께하여 최고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영상은 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11 '생쑈' 방송화면(자료=11번가)


11번가도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에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코너들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이브11’이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는 ▲집 밖에 못 나오는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는 매장 털기 방송 ‘털업’(4월까지 격주 방송) ▲핫한 신상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을 꼼꼼히 해결해주는 리얼 리뷰 방송 ’찐텐 리뷰’(매주 화요일 오후 8시) ▲지역 생산자와 공동기획해 전국각지의 제철 특산물 먹방을 선보이는 ‘생(生)쑈’(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등 총 세 개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라이브방송의 특성 상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끄는 예능적 요소를 결합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린다는 목표다. 또 매주 특정 요일과 시간대의 고정 코너 운영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연속적인 성격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찐텐 리뷰’ 코너의 경우 완판의 아이콘인 최세영 쇼호스트가 고정 MC로 나서 시청자와 꾸준히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오늘(8일) 오후 8시에는 ‘배스킨라빈스 매장 털업’ 방송이 진행된다. 배스킨라빈스 매장 알바생이 알려주는 꿀팁 털기, 3월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아몬드’와 화이트데이 신제품 털기부터 집에 있는 시청자들을 대신해 매장 곳곳에 숨겨진 혜택 쪽지를 찾아 푸짐한 혜택을 방송 중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팩’ 100원딜, ‘싱글레귤러’ 100원딜 등 경품 증정과 대표상품 6종 최대 50% 할인 등의 혜택들을 선보인다.

오는 9일 오후 8시에는 ‘마켓프로즌 찐텐리뷰’ 방송이 진행된다. 쇼호스트 최세영이 최근 핫한 에어프라이용 냉동식품 브랜드 ‘마켓프로즌’ 제품들을 직접 먹어보고 꼼꼼히 리뷰하며,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SNS에서 핫한 ‘뚱까스’, ‘60새우’ 등 8종 인기상품을 라이브 혜택가로 할인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지난 3일 오전 11시 첫 방송을 진행한 ‘생(生)쑈’ 코너에는 ‘태안 활 쭈꾸미’가 소개됐다. 방송 중간중간 현지 생산자가 직접 전하는 태안군 신진도의 조업 상황과 이전 구매 고객들의 동영상 리뷰 등을 교차 편집해 보여주는 등 제품에 대한 생생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11번가 남은희 커머스혁신담당은 “신규 코너 운영을 통해 일회성 방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라이브11’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쇼핑이 하나의 놀이가 되는 시대에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요소들을 계속해서 발굴해 시도하며 라이브방송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