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 official facebook)
방탄소년단의 ‘Dynamite’가 계속해서 승승장구 중이다.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0일 오전 9시 56분경 9억건을 넘어섰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인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300만명 이상 동시 접속자가 몰려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Dynamite’는 빌보드 차트에서도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3월 13일 자)에 따르면, 해당 곡은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4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8월 21일 발매와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는 이로써 28주 연속 이 차트에서 상위 50위 안에 들었다.
‘Dynamite’는 다른 차트들에서도 흥행가도를 이었다.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4주 연속 4위를 차지했고,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8위에 올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4일 열리는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Dynamite’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으며, 무대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