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방탄소년단 지민이 미국을 비롯한 영미권은 물론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아랍권, 인도에서도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말 그대로 전세계를 아우르는 최정상 글로벌 스타로 우뚝 섰다. X (자료=Expansiòn Mexico) 지난 9일 비즈니스 뉴스 매거진 ‘Expansiòn Mexico’는 ‘The BTS Meal’이 출시된 후 멕시코에서 발생한 엄청난 판매량에 대한 분석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맥도날드 BTS 세트가 멕시코에서만 하루만에 13만 6000건 팔렸으며 판매 4일만에 전체 물량의 80%가 소진됐다”고 전했다. X (자료=@BTS_twt) 미국내 미디어 측정 및 분석 회사인 Comscore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방탄소년단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전체 K-Pop 관련 멘션의 85%를 담당했다. 이중 멤버 지민이 25.6%를 차지해 가장 많이 언급된 멤버다. 라틴 아메리카에서도 지민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평소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온 지민은 'K팝은 몰라도 지민은 안다', '내 타임라인에 자주 보인다' 등 대중들의 에피소드를 생성하며 SNS 최강자로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X (자료=@BTS_twt)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는 “지민 고유의 해시태그인 ‘JIMIN’은 유명 팝스타 고(故)프린스, 저스틴 비버, 비욘세 등을 제치고 2016년 개인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또한 2018년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한 5개국에서 멤버 중 개인 및 아시아인으로서 유일하게 톱 순위에 랭크돼 영미권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X (자료=@BTS_twt) 지민은 2019년 아랍 에미리트와 인도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K팝 해시태그 톱5 중 개인으로 유일하게 올랐다. 진입장벽이 높은 아랍권과 인도에서 방탄소년단과 K팝의 명성을 높이기도 했다. 2020년 트위터 싱가포르(Twitter Singapore)에서도 5위를 차지한 데 이어 개인으로는 유일하게 5위권 안에 랭크됐다.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팀 뒤를 이어 2위에 올라 아프리카 지역 내 지민의 독보적 존재감과 폭발적 인기를 증명했다. X (자료=@BTS_twt) KBS 대구경북 뉴스는 “구글과 네이버 K팝 키워드를 활용한 국내외 데이터 수집 결과 방탄소년단에 이어 K팝 아이돌 중 멤버 지민이 가장 두드러진 언급량을 나타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지민의 고유 해시태그 'JIMIN'은 인스타그램에서도 6000만 뷰를 돌파해 세계 인물 최다 언급량 1위를 기록 중이다. 작년 지민의 생일인 2020년 10월 13일 당일에는 약 700만 이상의 언급량을 기록해 '일일 기준'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K팝 가수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지민은 한국 갤럽 2년 연속 아이돌 선호도 1위, 보이그룹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9개월 연속 1위의 대기록을 이어가며 국내뿐 아니라 서구권과 아랍, 아시아 등에 이어 아프리카와 라틴 아메리카까지 전 세계를 아우르는 최정상 글로벌 스타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전세계 아우르는 최정상 글로벌 스타…대기록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6.22 11:09 | 최종 수정 2021.06.22 11:10 의견 7
X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방탄소년단 지민이 미국을 비롯한 영미권은 물론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아랍권, 인도에서도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말 그대로 전세계를 아우르는 최정상 글로벌 스타로 우뚝 섰다.

X
(자료=Expansiòn Mexico)

지난 9일 비즈니스 뉴스 매거진 ‘Expansiòn Mexico’는 ‘The BTS Meal’이 출시된 후 멕시코에서 발생한 엄청난 판매량에 대한 분석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맥도날드 BTS 세트가 멕시코에서만 하루만에 13만 6000건 팔렸으며 판매 4일만에 전체 물량의 80%가 소진됐다”고 전했다.

X
(자료=@BTS_twt)

미국내 미디어 측정 및 분석 회사인 Comscore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방탄소년단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전체 K-Pop 관련 멘션의 85%를 담당했다. 이중 멤버 지민이 25.6%를 차지해 가장 많이 언급된 멤버다. 라틴 아메리카에서도 지민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평소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온 지민은 'K팝은 몰라도 지민은 안다', '내 타임라인에 자주 보인다' 등 대중들의 에피소드를 생성하며 SNS 최강자로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X
(자료=@BTS_twt)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는 “지민 고유의 해시태그인 ‘JIMIN’은 유명 팝스타 고(故)프린스, 저스틴 비버, 비욘세 등을 제치고 2016년 개인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또한 2018년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한 5개국에서 멤버 중 개인 및 아시아인으로서 유일하게 톱 순위에 랭크돼 영미권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X
(자료=@BTS_twt)

지민은 2019년 아랍 에미리트와 인도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K팝 해시태그 톱5 중 개인으로 유일하게 올랐다. 진입장벽이 높은 아랍권과 인도에서 방탄소년단과 K팝의 명성을 높이기도 했다. 2020년 트위터 싱가포르(Twitter Singapore)에서도 5위를 차지한 데 이어 개인으로는 유일하게 5위권 안에 랭크됐다.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팀 뒤를 이어 2위에 올라 아프리카 지역 내 지민의 독보적 존재감과 폭발적 인기를 증명했다.

X
(자료=@BTS_twt)

KBS 대구경북 뉴스는 “구글과 네이버 K팝 키워드를 활용한 국내외 데이터 수집 결과 방탄소년단에 이어 K팝 아이돌 중 멤버 지민이 가장 두드러진 언급량을 나타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지민의 고유 해시태그 'JIMIN'은 인스타그램에서도 6000만 뷰를 돌파해 세계 인물 최다 언급량 1위를 기록 중이다. 작년 지민의 생일인 2020년 10월 13일 당일에는 약 700만 이상의 언급량을 기록해 '일일 기준'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K팝 가수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지민은 한국 갤럽 2년 연속 아이돌 선호도 1위, 보이그룹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9개월 연속 1위의 대기록을 이어가며 국내뿐 아니라 서구권과 아랍, 아시아 등에 이어 아프리카와 라틴 아메리카까지 전 세계를 아우르는 최정상 글로벌 스타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