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위버스)
방탄소년단 진의 생일을 준비하는 팬들의 생일 축하 서포트가 이어지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최근 진의 국내 대형 서포트 계정인 'with석진'은 "뉴욕 타임스퀘어 로이터 사인보드 광고가 12월 4일 진의 생일에 30초 동안 총 100번이 송출된다"고 전했다. 타임스퀘어는 세계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높은 교차로 중 한 곳이며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메인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기대감을 더했다.
두번째 서포트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하이브 사옥 바로 앞에 위치한 택시 쉘터 광고로, 11월 18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김석진 서포터즈 SNS)
또 다른 팬서포트 계정인 '김석진 서포터즈'는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신촌 유플렉스 옥외 전광판 광고와 유플렉스 지하 연결통로 DID광고를 진행한다. 12월 3일부터 5일까지 홍대 M스크린 광고 영상을 송출해 진의 생일을 축하한다.
국내 서포트 계정 모두 '석진이는 우리의 우주', '석진이의 목소리로 여행하는 은빛Yours', '12월에 태어난 석진이라는 보석', '우리의 하루하루에 석진이가 있어' 해시태그를 독려하며 뜨거운 축제의 장을 예고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팬앤스타'는 팬들이 직접 생일 광고 서포트를 오픈하고 달성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 팬앤스타에 따르면,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합정역 CM보드 광고와 홍대 M스크린 전광판 광고, 홍대역 맥스비전 서포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서울 지하철 2호선 42개역 대합실 전광판 광고, 13일까지 건대입구역 디지털 안내도와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 전광판에서 진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잠실 롯데백화점에서도 디지털 광고가 11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 상영된다. 해당 광고는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정문 출입구 앞 롯데월드, 롯데마트 방면 연결통로에 위치해있다.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는 명동 롯데백화점 외벽 전광판 광고가 진행되는데, 유동인구가 많은 시내중심가에서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진의 수려한 미모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료=AMoonBreadyCar님, singeractorjin SNS)
이외에도 개인 팬 계정인 'AMoonBreadyCar님'은 신용산역 DID광고와 건대입구역 CM보드광고 서포트를 공개했다. 'singeractorjin'은 12월 한달간 전국 160여개 카페, 안경점 스토어 내부영상과 '진플레닛' 진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유기견센터에 기부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