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을 내년 신년호 표지 모델로 실은 매거진이 국내 서점가에서 '베스트셀러'를 휩쓸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보그 코리아(VOGUE KOREA)와 지큐 코리아(GQ KOREA)는 내년 1월 신년호에 방탄소년단 단체와 멤버별 단독 표지 커버 총 8가지 종류로 발행하기로 공동 기획을 했다. 지큐 코리아는 지난 10일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신년호를 예약판매하기 시작했다.
(자료=보그코리아 SNS)
지민은 단독 커버 사진에서 자신의 손으로 양볼을 잡아 국보급 입술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해 여심을 흔들었다. 우수에 찬 고혹적인 눈빛과 매끄러운 콧날, 흑발과 빛나는 도자기 피부 등 비현실적 비주얼로 구매력을 급상승시켰다.
이를 본 팬들은 "볼을 잡아? 포즈 천재, 화보 장인 박지민", "무조건 소장각", "신비로움, 잘생김, 럭셔리, 아름다움이 다 있네", "홀린 듯 구매 완료", "루이비통 단독 화보도 기다리고 있어요" 같은 반응을 보였다.
(자료=아마존, 야후)
예약판매가 시작되자 지민 버전 커버는 멤버 중 가장 먼저 판매 1500권을 넘겼다. 이후 꾸준히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단체와 멤버별 총 8가지 구성 중 가장 많은 판매 부수의 첫 스타트를 끊고 불티나는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예스24)
특히 예판 시작 다음 날인 11일, 예스24 잡지 카테고리의 전일 판매 기준 '일별 베스트셀러'와 7일을 기준으로 하는 '주간 베스트셀러'에서 지민 버전의 커버는 단체를 포함해 전체 2위, 개인으로는 1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서점 매출 1위인 예스24는 베스트셀러에서 대량 구매로 인한 순위 혼란 방지를 위해 판매량과 주문 수를 기준으로 보다 명확한 순위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자료=알라딘)
알라딘에서도 '일간 베스트셀러' 개인 1위를 차지했으며, 교보문고에서도 '일간 베스트셀러' 개인 1위, '주간 베스트셀러' 개인 1위에 올라 국내 대표 온라인 서점 3곳을 싹쓸이하며 '지민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자료=교보문고)
한편, 지민은 지금까지 여러 화보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여 대중과 전문가, 언론 매체를 사로잡아왔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미국 한류 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지난해 지민을 "경이로운 가수이자 댄서일 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가장 포토제닉한 인물 중 한 명"이라며 위버스 매거진을 비롯해 에스콰이어, 보그 재팬, 버라이어티 등 2020년 지민의 7가지 화보를 모아 보도한 바 있다.
지난 해 지민은 WSJ 매거진을 국내 4대 메인 서점인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판매 1위에서 싹쓸이하기도 했다. 이에 WSJ 매거진 편집장 마일스 탠저(Myles Tanzer)가 "특히 지민 커버는 나에게 매우 상징적인 것 같다"고 단독 언급으로 극찬했다.
이처럼 평소 남다른 패션센스로 인해 GQ매거진 '금주의 베스트 드레서 10' 선정, 패션 비즈니스(BoF) 연감 '2019 클래스'에 '모델 및 뮤즈'로 등재돼 패션계를 평정한 지민이기에 그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더 많은 화보가 절실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