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새해에도 2주 연속 가온 소셜차트에 진입했다.
(자료=가온 소셜 차트 2.0)
최근 지민은 유튜브(YouTube), 틱톡(TikTok), 브이라이브(VLIVE), 뮤빗(Mubeat), 마이셀럽스 소셜지수인 소셜미디어 종합 인기도 차트 '가온 소셜 차트 2.0'의 2022년 3주차(1월 9일~1월 15일)에 차트인했다. 언제나 놀라운 것은 솔로곡이나 뮤직비디오, TV출연 등의 새로운 활동이나 솔로 활동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연속 가온 소셜차트 톱 50에 이름을 올린 사실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해부터 지민은 꾸준히 별다른 활동없이 가온 소셜차트에서 빛나는 성과를 얻고 있다.
2021년 26주차에 첫 진입한 지민은 꾸준히 사랑받으며 33주차를 시작으로 18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의 노래들은 가온에서 특별한 기록을 세워왔다.
2020 가온 뮤직어워드 '올해의 노래' 2월 후보곡 BTS 4곡 가운데 팀 타이틀곡 2곡을 제외한 지민의 솔로곡 '필터'와 첫 프로듀싱곡 '친구'인 2곡이 멤버들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그 놀라운 대중적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필터’는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역대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노래 중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 부문' 후보에 오른 최초이자 유일한 방탄소년단 솔로곡이란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 수록 솔로곡 중 최초로 가온 디지털 지수 2억을 돌파했으며, 앞서 ‘친구’ 역시 가온 디지털 지수 2억을 먼저 돌파해 '가온킹'의 면모를 일찍이 보이기도 했다.
'친구' 역시 한국어 곡 처음으로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이터널스'에 OST로 선정되며 프로듀서 지민으로 그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