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울진 산불 피해지역서 치료 진행
롯데제과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과 구호 인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틀니를 소실한 이재민에게 임시 틀니를 지원하거나 충치 치료 등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델몬트주스 주스 부문 24년 연속 1위
롯데칠성음료는 '델몬트주스'가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주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24년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델몬트주스는 국내 주스시장의 경쟁 속에서도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4년 연속 1위를 지켜왔으며, 2008년부터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는 국내 델몬트주스 출시 40주년을 기념하고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대표 냉장주스 브랜드인 '콜드'를 앞세운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주스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주스시장의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해 대한민국 대표 주스 브랜드로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온)
■ 롯데온, 콘텐츠 결합형 행사 '홈트 라이프' 진행
롯데온은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콘텐츠 결합형 행사 ‘홈트 라이프’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기간 실내자전거, 워킹패드, 덤벨 등 홈트레이닝 용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인기 헬스 유튜버 ‘육체미 빅터’와 손잡고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코로나19이후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봄을 맞아 몸매관리 및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홈트레이닝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실제 롯데온의 지난달 2월 홈트레이닝 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약 50% 증가했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를 진행해 홈트족의 운동을 돕기 위한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준비했다. 홈트레이닝 용품을 포함해 운동의 효과를 높여줄 요가복과 헬스보충제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구독자 10만명의 인기 헬스 유튜버 육체미 빅터와 함께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를 담은 영상을 함께 선보인다. 폼룰러, 실내자전거, 런닝머신 등 홈트레이닝 용품 사용법을 소개하고 고객의 리뷰를 직접 읽고 확인 및 검증하는 등 상품의 장단점을 함께 소개한다.
남호진 롯데온 스포츠레저MD(상품기획자)는 "최근 홈트레이닝 수요가 늘면서 관련 용품 매출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어 올바른 홈트레이닝을 제안하고 상품의 장단점을 솔직하게 소개하기 위해 이번 콘텐츠 결합형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