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K푸드 전도사'로서 한국의 음식을 또다시 세계에 알렸다.
(자료=위버스)
삼양식품은 지난 8일 방탄소년단의 미국 콘서트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콘서트 기간인 8~9일과 15~16일(현지시간)에 불닭볶음면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콘서트 시작 전 들떠있는 현장에서 삼양식품 직원은 '미국에서의 인기에 BTS의 영향이 있었나'라는 질문에 "BTS의 지민님께서 좋아하셔서 여러 번 드셨다"고 답했다. 미국 현지에서의 뜨거운 불닭볶음면 '인기 열풍의 핵심'이 지민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자료=행복한 아침)
앞서 수년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민이 눈물까지 글썽이며 불닭볶음면을 즐겨먹는 모습이 해외 팬들에게 한국의 매운 맛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것. 이는 매출 상승에 폭발적인 영향을 미치고, 유튜버들 사이에선 '불닭볶음면 챌린지' 열풍까지 몰고온 지민의 세계적 파급력을 보여준다.
(자료=올케이팝, 코리아부)
심지어 지난 해엔 북한에서도 불닭볶음면의 '은밀한' 인기가 언론을 통해 알려지기도 했다. 국내외 언론은 "지민 덕분에 K라면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며 그의 높은 기여도를 인정하는 평가가 이어졌다. 이를 보여주듯 2020년 7월부터 8월까지 해당 라면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미국 158%, 중국 33% 급상승했다.
(자료=행복한 아침)
뿐만 아니라 지민은 한국의 국민간식 떡볶이 세계화의 1등 공신이기도 하다. 떡볶이의 주재료인 쌀과 고추장 수출액까지 증가시켜 한국 경제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다방면에 발휘하고 있다.
(자료=위버스)
지민이 직접 만든 '달고나 커피'가 로마에서 화제이며, 지민의 프로듀싱곡 '친구' 가사에 등장하는 만두 또한 뉴욕타임즈, 영국 BBC, 경제 전문지 블룸버그 등 저명한 국제적 언론으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지민은 한복과 한글, 부채춤, 살풀이와 같은 한국 전통춤에 이어 한국 음식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까지 복합적 한국 문화 알리미로 대단한 영향력을 전세계에 꾸준히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