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그룹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최초 NFT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출시 이후 꾸준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주마음샌드’의 희소성과 가치를 담은 ‘제주마음샌드 NFT(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500개를 한정 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주마음샌드 NFT’ 발행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는 ‘우리 파바에서 만나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는 MZ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지역특화 대표 제품이자 희소성 높은 ‘제주마음샌드’의 아트웍을 활용한 NFT를 NFT 마켓플레이스인 ‘CCCV NFT’ 플랫폼을 통해 발행한다. 특히, ‘제주마음샌드NFT’를 소유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VIP멤버십 혜택을 부여해 소장가치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제주마음샌드 NFT’이벤트는 25일까지 파리바게뜨의 브랜드앱인 ‘파바앱’과 SPC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앱’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번 NFT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제주마음샌드를 증정하고, 추후 제주 매장에 가지 않고도 무료 배송으로 제주마음샌드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MZ세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제주마음샌드를 활용한 NFT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 SPC 던킨, 봄과 어울리는 라벤더 음료 2종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신제품 라벤더 음료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원한 에이드에 상큼한 라벤더 시럽을 넣은 ‘라벤더 에이드’와 △진한 콜드브루 라떼를 향긋하고 산뜻한 라벤더 밀크 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라벤더 콜드브루 라떼’ 등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라벤더를 원료로 해 은은한 보랏빛 색을 띠며 꽃이 만발한 봄의 느낌을 준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3월 던킨 라이브와 던킨 건대역점에서 출시됐던 제품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어 던킨 전 매장에서 판매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꽃들이 만개하는 봄을 느낄 수 있는 신제품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과 입맛을 만족시키는 고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SPC)
■ SPC 섹타나인,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쇼핑몰 플랫폼 ‘조이온샵’ 론칭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 플랫폼 ‘조이온샵(Joy On Shop)’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조이온샵’은 구축비, 운영비, 카드 수수료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시 발생하는 각종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소상공인 및 1인·소규모 창업자들과 상생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모두가 즐거운 쇼핑몰’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섹타나인에 따르면 간편한 쇼핑몰 개설 및 운영 방법 도입으로 이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조이온샵’ 회원 가입만으로도 쇼핑몰 구축부터 판매, 운영,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주문, 발주, 배송까지 통합관리가 가능하며 알림톡, 문자 자동발송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해피마켓, 해피페이 등 기존 플랫폼들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조이온샵과 기존 PG(전자결제대행)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통해 이커머스 사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