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GRS)
■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 지역 농산물 직거래장터 2호점 오픈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경북도와 함께 지역 대표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바로마켓’ 2호점을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에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바로마켓’은 100여개의 대구 및 경주지역 농가와 단체에서 생산한 품질 우수한 농산물을 시중가 보다 10%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지역 농산물 활성화에 기여하는 직거래장터다.
경북도의 바로마켓은 대구 북구 학정동 소재 ‘경북농업자원관리원’(1호점)과 대구 수성못에 위치한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2호점)으로, 2호점은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운영하며, 변동 사항 및 안내 사항은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 SNS 계정과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공지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엔제리너스는 지난해 지역 경제 활성화 업무 협약(MOU) 체결을 통해 경상북도 수입 증대를 위해 제철 농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출시 및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 농가 상생을 위해 신제품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며 “바로마켓은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 다양한 판매 품목, 다채로운 이벤트 등으로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개관…성수동에 첫 선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이 팝업스토어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다. 이 곳에서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초콜릿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요 프로그램인 ‘디저트 페어링 바’는 유명 디저트 파티셰 및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받아 개발된 5가지 코스의 초콜릿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초콜릿을 주원료로 한 테린느와 베린느, 에끌레어 등 이국적인 디저트와 카카오 커피, 콘 크림 초코라떼, 정키 쇼콜라 등 다양한 음료가 나오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DIY 클래스’에서는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전문 쇼콜라티에의 도움을 받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나 초콜릿을 만들 수 있으며 이 또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서는 가나 도넛, 휘낭시에, 생크림 케이크 등 한정판 초콜릿 디저트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는 가나초콜릿의 역사를 소개하는 공간과 기념 사진촬영을 위한 포토 부스 등이 있으며 30여종의 가나 굿즈도 판매한다.
롯데제과 측은 "성수점을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신규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는 전지현을 모델로 하는 클라우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19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광고 캠페인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과 탄산감을더욱 강조하며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과의 조합을 보여준다. 또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즐기는 그곳이 어디든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광고를 통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생맥주 속성을 강조하려고 했다”라며 “클라우드 모델 전지현과의 만남을 통해 올여름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