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은 고객의 생애주기별 영양기준과 생활주기별 건강 정보를 기반으로 식사를 맞춤 디자인해 제공하는 식품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 ‘디자인밀(Designed Meal)’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하고 런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디자인밀’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기존 회원은 앱 내 ‘이달의 식단’, ‘나의 배송 캘린더’ 기능을 통해 매일 바뀌는 식단 및 신메뉴를 확인하고 정기 배송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디자인밀 제품 중 개인 맞춤 식단 추천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개인화 기능도 제공한다. ‘나의 맞춤 식단 찾기’ 기능으로 개인의 영양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도록 했다. 앱 이용자들은 디자인밀 앱을 통해 연령과 성별, 일상 활동량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내게 꼭 맞는 최적의 식단을 빠르고 쉽게 추천받아 이용할 수 있다.
풀무원 ‘디자인밀’은 올 1월 본격적인 사업 통합 런칭과 동시에 ‘디자인밀’ 통합몰을 오픈한 바 있다. 이후 지난 3월 마감 기준으로 신규 고객 수가 3개월 간 월평균 22% 성장했다. 올해 1분기 ‘디자인밀’ 매출 또한 월평균 40%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풀무원식품 FI 사업부 플랫폼팀 육성민 팀장은 “이번 모바일 앱 출시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올 1월 선보인 통합 온라인몰에 이어 디자인밀 D2C 플랫폼을 확장한 것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애자일(Agile)하게 변화될 디자인밀 플랫폼의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 앱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맞춤형 혜택 제공과 소통 강화를 위한 기능을 차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