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 스타필드, ‘제2회 벌룬&캐릭터 페스티벌’ 개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타필드(하남, 고양, 안성)와 스타필드시티(명지)에서 ‘제2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이 열린다. 'Always Blooming'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스타필드에서 넥슨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와 함께 동화처럼 펼쳐진 피크닉 장면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스타필드 센트럴 아트리움과 스타필드 시티의 라운지에 마련된 행사장 곳곳에는 핑크빈과 예티, 슬라임, 주황버섯, 돌의 정령 등 5개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의 초대형 벌룬이 전시된다. 흩날리는 꽃잎과 푸른 잔디 위에서 캐릭터들과 봄 분위기 가득한 사진을 남겨보자. 넥슨캐시와 엔터테인먼트 이용권 등을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한 ‘캐릭터 페스티벌’도 주목할 만하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레고 어린이날’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2주간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레고를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도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 팝업스토어와 전시를 기획했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맞는 첫 가정의 달인 만큼, 온 가족이 기대할 만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 “따뜻한 봄날 스타필드에서 힐링하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5천만원대 스크린골프박스 판매…업계 최초 이마트24는 오는 28일부터 5월 25일까지 스크린골프박스(BOX)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골프 인구가 급증하고,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편의점 업계 최초로 스크린골프박스 ‘스윙큐브’를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이번에 판매하는 스크린골프박스는 일반적인 컨테이너 사이즈 보다 큰 사이즈로 특수 제작했다. 실제 면적은 약 11평으로, 스크린골프장 대형룸 사이즈 규모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건물 내에 스크린골프장을 설치하는 비용보다 저렴하게, 야외 공간만 있으면 설치할 수 있으며, 이동도 가능하다. 추후 개인적인 재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단열과 소음방지 흡음제로 시공돼 소음 걱정 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으며, 대형 샷시를 설치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스크린골프박스는 개인별장 또는 영업용 펜션에 설치할 수 있으며, 공장 내 직원복지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스크린골프박스는 최신 골프시스템(프렌즈스크린T2)을 포함하면 5830만원(vat포함)이다. 프렌즈스크린T2 설치 시, 전국네트워크 플레이 및 대회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스크린골프박스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할 수 있다. 이종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장은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스크린골프박스라는 파격적인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고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입점 브랜드 전면 개편 신세계면세점은 뷰티 매장 개편에 이어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체적으로 매장 환경을 재정비하고, 고객의 수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입점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재구성한다. 또한 코로나 여파로 휴점에 들어갔던 매장을 다시 오픈하는 등 본격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채비에 나선다. 지난 2년간 휴점 상태였던 면세점 인기 카테고리인 전자·캐릭터·식품 매장을 다시 오픈한다. '뽀로로’, ‘카카오프렌즈’ 등 캐릭터와 함께 식품, 건강기능식품까지 새롭게 매장을 구성하며 전 연령대 고객들의 쇼핑 니즈에 부응한다. 전자는 삼성전자, 필립스, 파나소닉 등 국내외 유명 전자 기업의 최신 제품들을 선보인다. 최근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향수’ 제품과 ‘K뷰티’ 아이템 등을 판매하는 코너도 11층에 신규 배치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해외입국자의 격리 의무 조치가 해제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점차 해제 수순을 밟고 있는 만큼, 다시 여행을 떠나며 면세점을 찾을 고객들을 위해 이번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라며 “신세계면세점은 하반기에도 고객 편의와 수요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상품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매장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신세계] 스타필드, 인기 캐릭터 페스티벌…신세계면세점, 매장 리뉴얼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27 13:50 | 최종 수정 2022.04.27 13:57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 스타필드, ‘제2회 벌룬&캐릭터 페스티벌’ 개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타필드(하남, 고양, 안성)와 스타필드시티(명지)에서 ‘제2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이 열린다. 'Always Blooming'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스타필드에서 넥슨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와 함께 동화처럼 펼쳐진 피크닉 장면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스타필드 센트럴 아트리움과 스타필드 시티의 라운지에 마련된 행사장 곳곳에는 핑크빈과 예티, 슬라임, 주황버섯, 돌의 정령 등 5개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의 초대형 벌룬이 전시된다. 흩날리는 꽃잎과 푸른 잔디 위에서 캐릭터들과 봄 분위기 가득한 사진을 남겨보자. 넥슨캐시와 엔터테인먼트 이용권 등을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한 ‘캐릭터 페스티벌’도 주목할 만하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레고 어린이날’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2주간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레고를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도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 팝업스토어와 전시를 기획했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맞는 첫 가정의 달인 만큼, 온 가족이 기대할 만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 “따뜻한 봄날 스타필드에서 힐링하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5천만원대 스크린골프박스 판매…업계 최초

이마트24는 오는 28일부터 5월 25일까지 스크린골프박스(BOX)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골프 인구가 급증하고,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편의점 업계 최초로 스크린골프박스 ‘스윙큐브’를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이번에 판매하는 스크린골프박스는 일반적인 컨테이너 사이즈 보다 큰 사이즈로 특수 제작했다. 실제 면적은 약 11평으로, 스크린골프장 대형룸 사이즈 규모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건물 내에 스크린골프장을 설치하는 비용보다 저렴하게, 야외 공간만 있으면 설치할 수 있으며, 이동도 가능하다. 추후 개인적인 재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단열과 소음방지 흡음제로 시공돼 소음 걱정 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으며, 대형 샷시를 설치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스크린골프박스는 개인별장 또는 영업용 펜션에 설치할 수 있으며, 공장 내 직원복지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스크린골프박스는 최신 골프시스템(프렌즈스크린T2)을 포함하면 5830만원(vat포함)이다. 프렌즈스크린T2 설치 시, 전국네트워크 플레이 및 대회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스크린골프박스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할 수 있다.

이종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장은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스크린골프박스라는 파격적인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고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입점 브랜드 전면 개편

신세계면세점은 뷰티 매장 개편에 이어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체적으로 매장 환경을 재정비하고, 고객의 수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입점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재구성한다. 또한 코로나 여파로 휴점에 들어갔던 매장을 다시 오픈하는 등 본격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채비에 나선다.

지난 2년간 휴점 상태였던 면세점 인기 카테고리인 전자·캐릭터·식품 매장을 다시 오픈한다.

'뽀로로’, ‘카카오프렌즈’ 등 캐릭터와 함께 식품, 건강기능식품까지 새롭게 매장을 구성하며 전 연령대 고객들의 쇼핑 니즈에 부응한다.

전자는 삼성전자, 필립스, 파나소닉 등 국내외 유명 전자 기업의 최신 제품들을 선보인다.

최근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향수’ 제품과 ‘K뷰티’ 아이템 등을 판매하는 코너도 11층에 신규 배치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해외입국자의 격리 의무 조치가 해제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점차 해제 수순을 밟고 있는 만큼, 다시 여행을 떠나며 면세점을 찾을 고객들을 위해 이번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라며 “신세계면세점은 하반기에도 고객 편의와 수요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상품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매장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