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지마켓글로벌)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새로운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신규 고객몰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함께 만든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의 시작을 알리고 일상에서 필요한 혜택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단계적으로 혜택 범위를 확대하는 ‘확장형’ 멤버십이라는 점을 고려해 ‘멤버십 유니버스의 시작’을 핵심 카피로 선정했으며, 모델은 모든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구교환, 한소희를 발탁했다.
다음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브랜드 캠페인은 총 5편으로 구성됐으며 영상 매체와 더불어 스타필드 미디어타워, 인천 SSG 랜더스필드 야구장 전광판, 이마트 매장 내 스크린 등 신세계그룹 자산을 적극 활용해 전방위적 온-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통합 멤버십 그랜드 오픈에 맞춰 신규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특전을 준비했다. 6월까지 무료 이용 기간 2개월을 제공하며, 8월까지 장보기 무료배송 쿠폰 및 10% 할인 쿠폰을 1장씩 추가로 발급한다. 오는 27일까지는 스마일클럽 회원 중 현대카드 결제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SSG페이 결제 전용 15% 할인쿠폰 및 일반 결제 12%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선착순 가입 고객 1만명에게는 7만원 이상 구매시 SSG머니 5000원을 돌려준다.
실제로 지난달 27일 통합 멤버십을 먼저 오픈한 지마켓글로벌의 2주간 고객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통합 멤버십 일평균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급증하는 등 신규고객 유입 효과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한 번의 가입으로 쓱닷컴과 G마켓·옥션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오프라인 혜택까지도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며 “고객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통합 멤버십 혜택을 현재보다 더 다양한 방식으로 변경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