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방탄소년단 공식 SNS)
방탄소년단 진이 빌보드 차트에서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은빛 파워를 뽐냈다.
(자료=빌보드)
7월 20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7월 23일 자)에서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가 8위와 9위에 올랐다.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 역대 최초이자 유일하게 솔로 2곡을 최장 32주 연속 차트인한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실버 보이스 진의 은은하고 감미로운 음색과 감수성 짙은 보컬, 애절한 울림이 매력적인 'Yours'는 매주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글로벌 슈퍼 롱런 파워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전 세계에 슈퍼 챌린지 열풍을 몰고 온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해당 차트 9위를 차지, 32주 차트인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팡팡 튀는 청량한 멜로디와 센스 있는 가사, 귀엽고 앙증 맞은 안무가 돋보이는 슈퍼스타 진의 '슈퍼 참치'는 해당 차트 TOP 5에 7주, TOP10에 24주 차트인 기록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진은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프루프)에 수록된 자작곡 'Epiphany Jin-Demo ver'(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과 'Moon'으로 또다시 은빛 열풍을 이어가며, 챕터 2에서 보여줄 진의 다양한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