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첫 OST 'With You'가 7월의 월드송 1위로 6월에 이어 최고의 인기를 자랑했다.
(자료=킹 초이스)
최근 'With You'는 글로벌 K팝 투표 사이트 '킹 초이스'(King Choice)의 '2022년 7월의 월드송 톱50'(Hot 50 World Songs July 2022) 1위를 차지했다. 특히 92만 7113표의 압도적 지지율로 왕좌에 올라 6월에 이어 두달이나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의 'With You'는 4시간 42분만에 아이튠즈 역사상 100개국 1위 신기록 달성으로 기존 'Dynamite'의 기록을 제치고 새 역사를 썼다. 지민의 전세계 영향력을 입증했으며 발매 100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With You'의 대기록을 깨지 못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러한 '지민 효과'는 드라마에도 놀라운 영향력을 미쳤다. 최근 트위터가 공식 채널을 통해 '2022년 2분기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톱10'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지민이 OST에 참여한 tvN의 ‘우리들의 블루스’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상위를 차지한 요인에 대해 ‘우리들의 블루스’는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등 톱스타들의 출연과 특히 "방탄소년단 지민의 OST ‘With You’로 트위터 대화량이 증가했다"고 분석해, 지민과 'With You'에 쏠린 높은 화제성과 영향력을 더욱 실감케 했다.
이처럼 어떤 프로모션이나 홍보 없이도 부르기만 하면 경이로운 역사적 대기록을 만드는 지민은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부풀게 하며 전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