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의 영향력이 드라마에까지 미치며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자료=트위터)
최근 트위터는 공식 채널을 통해 2022년 2분기 화제의 드라마 및 시리즈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지민이 OST에 참여한 tvN의 ‘우리들의 블루스’가 톱10 3위에 이름을 올랐다.
(자료=트위터)
‘우리들의 블루스’는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등 톱스타들의 출연이 상위를 차지한 요인으로 뽑혔다. 트위터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OST ‘With You’로 트위터 대화량이 증가했다”고 분석하며 지민에 쏠린 높은 화제성과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자료=신민아 공식 인스타그램)
앞서 드라마 주인공 신민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With You' 가사를 공유했으며, 작곡가 로코베리도 인스타그램에 'With You' 신기록을 게시하는 등 수차례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자료=@BTS_twt)
실제로 지민의 OST 참여 소식이 알려진 직후 오랜시간 지민의 개인 활동을 기다려온 세계 팬들의 기대감이 폭발했다. ‘JIMIN OST’가 트위터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와 미국 4위에 오르고, 한국에서도 ‘지미니ost’, ‘JIMIN OST is Coming’, ‘드디어 우리’ 등이 인기 트렌드를 점령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특히, 한국시간으로 일요일 밤 11시라는 다소 애매한 발매 시간에도 불구하고 해당 곡은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빨리 100개국 1위로 데뷔했다. 데뷔 신기록과 동시에 2022년 발매곡 포함 가장 빠른 119개국의 모든 국가 1위로, K팝과 한국 OST을 대표해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1위, 유럽 아이튠즈 1위, 세계 8대 음악 시장인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캐나다, 호주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하기도 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일본에서도 단 47분만에 1위에 올라 한국 OST 신기록을 세우고, 영국 아이튠즈에서는 무려 28시간 13분 동안 1위라는 역대 한국 OST 사상 최장 시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트위터의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발표는 실시간 트렌드 노출도를 기준으로 분석한 분기별 콘텐츠 지표다. 2분기 결과는 올해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를 기준으로 키워드의 고유성과 동시성 등을 반영한 알고리즘과 함께 글로벌 대중의 선호도와 취향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