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반값 한우데이. (사진=이마트) 11월 1일 ‘한우 데이’를 맞이해 대형마트 업계가 ‘반값 한우’ 마케팅으로 소비자들 공략에 나섰다. 2008년 전국한우협회가 지정한 한우의 날인 ‘한우 데이’는 한우가 최고·제일·으뜸이라는 뜻을 담아 1을 세 번 겹치게 했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매년 한우 데이를 앞두고 한우 물량을 대량으로 확보해 반값 한우를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해 왔다. 다만 올해는 고물가·고금리 영향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돼 있는 만큼 한우 데이 행사 물량을 전년 대비 대폭 늘렸고, 도매 가격보다 저렴하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우선 홈플러스는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지난 24일부터 나흘간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가에,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앱 멤버십 클럽 ‘미트 클럽’ 가입 고객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1일에는 홈플러스 마트에서 한우 행사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기 전용 집게를 선착순 46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물량을 지난해 판매량보다 52% 늘렸다. 홈플러스는 ‘한우데이(’를 맞아 밥상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소비 침체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축산 농가를 돕는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물가와 환율이 급등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반값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품질, 가격을 모두 갖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물가안정’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한우를 최대 50% 할인하는 ‘이마트 한우데이’를 선보인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이번 한우데이를 위해 준비한 물량은 약 170톤이다. 일반적으로 이마트 한우가 일주일 동안 20톤 정도 판매되는 것을 고려하면 4일간 판매를 위해약 2달치 물량을 준비한 셈이다. 이마트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등심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우 등심 1+등급은 100g에 5840원, 1등급은 5690원이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고객들이 한우 등심을 주로 구매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작년대비 등심 물량을 20% 늘려 준비했다. 등심 외 품목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엔 소다”…대형마트, ‘한우 반값’ 마케팅 전략 선봬

탁지훈 기자 승인 2022.10.26 15:24 의견 0
이마트 반값 한우데이. (사진=이마트)

11월 1일 ‘한우 데이’를 맞이해 대형마트 업계가 ‘반값 한우’ 마케팅으로 소비자들 공략에 나섰다. 2008년 전국한우협회가 지정한 한우의 날인 ‘한우 데이’는 한우가 최고·제일·으뜸이라는 뜻을 담아 1을 세 번 겹치게 했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매년 한우 데이를 앞두고 한우 물량을 대량으로 확보해 반값 한우를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해 왔다.

다만 올해는 고물가·고금리 영향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돼 있는 만큼 한우 데이 행사 물량을 전년 대비 대폭 늘렸고, 도매 가격보다 저렴하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우선 홈플러스는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지난 24일부터 나흘간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가에,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앱 멤버십 클럽 ‘미트 클럽’ 가입 고객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1일에는 홈플러스 마트에서 한우 행사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기 전용 집게를 선착순 46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물량을 지난해 판매량보다 52% 늘렸다. 홈플러스는 ‘한우데이(’를 맞아 밥상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소비 침체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축산 농가를 돕는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물가와 환율이 급등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반값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품질, 가격을 모두 갖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물가안정’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한우를 최대 50% 할인하는 ‘이마트 한우데이’를 선보인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이번 한우데이를 위해 준비한 물량은 약 170톤이다. 일반적으로 이마트 한우가 일주일 동안 20톤 정도 판매되는 것을 고려하면 4일간 판매를 위해약 2달치 물량을 준비한 셈이다.

이마트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등심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우 등심 1+등급은 100g에 5840원, 1등급은 5690원이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고객들이 한우 등심을 주로 구매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작년대비 등심 물량을 20% 늘려 준비했다. 등심 외 품목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