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협업을 통해 뛰어난 성과로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자료=서클차트) 최근 지민이 작곡과 가창에 참여한 태양과의 협업곡 'VIBE'(바이브)가 서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다운로드 차트 월간 결산 1월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 곡 중 2021년 7월 '퍼미션 투 댄스'의 1위 등극 이후 단체 및 솔로와 유닛, 컬래버레이션까지 모두 포함해 처음 이뤄낸 성과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서클차트 월간 결산 1월 차트 세부 기록을 살펴보면 'VIBE'는 다운로드 차트 1위에 이어 스트리밍 차트 24위, BGM 차트 2위, Bell 차트 7위, Ring 차트 6위로 골고루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서클차트) 주간차트에서는 발매 당일인 1월 13일 글로벌 케이팝 차트 데일리에 1위로 데뷔, 단 이틀 간의 집계로 글로벌 케이팝 주간차트 9위에 올라 유일한 신곡으로 TOP 10에 안착했다. 또한 서클차트 글로벌 케이팝 차트 월간 결산 1월 랭킹 5위 기록은 솔로이스트의 곡으로 TOP 10에 유일하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지민은 지난해 발매된 OST 'With You'(위드 유)가 일요일 밤 11시의 이례적인 발매 시간에도 서클차트 클로벌 케이팝 차트 데일리 2위로 데뷔, 다음날 곧바로 1위에 등극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룬 바 있다. 또 10주만의 집계 반영으로 2022년 상반기 결산 글로벌 케이팝 차트 랭킹 47위에 올랐으며 2022년 글로벌 케이팝 연간 차트에서는 35위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지민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음원 파워를 증명하며 오는 3월 예정된 솔로 앨범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X태양, 역시 K팝 최강 ‘바이브’...글로벌 차트에서도 선전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2.15 11:18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협업을 통해 뛰어난 성과로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자료=서클차트)

최근 지민이 작곡과 가창에 참여한 태양과의 협업곡 'VIBE'(바이브)가 서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다운로드 차트 월간 결산 1월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 곡 중 2021년 7월 '퍼미션 투 댄스'의 1위 등극 이후 단체 및 솔로와 유닛, 컬래버레이션까지 모두 포함해 처음 이뤄낸 성과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서클차트 월간 결산 1월 차트 세부 기록을 살펴보면 'VIBE'는 다운로드 차트 1위에 이어 스트리밍 차트 24위, BGM 차트 2위, Bell 차트 7위, Ring 차트 6위로 골고루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서클차트)

주간차트에서는 발매 당일인 1월 13일 글로벌 케이팝 차트 데일리에 1위로 데뷔, 단 이틀 간의 집계로 글로벌 케이팝 주간차트 9위에 올라 유일한 신곡으로 TOP 10에 안착했다. 또한 서클차트 글로벌 케이팝 차트 월간 결산 1월 랭킹 5위 기록은 솔로이스트의 곡으로 TOP 10에 유일하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지민은 지난해 발매된 OST 'With You'(위드 유)가 일요일 밤 11시의 이례적인 발매 시간에도 서클차트 클로벌 케이팝 차트 데일리 2위로 데뷔, 다음날 곧바로 1위에 등극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룬 바 있다.

또 10주만의 집계 반영으로 2022년 상반기 결산 글로벌 케이팝 차트 랭킹 47위에 올랐으며 2022년 글로벌 케이팝 연간 차트에서는 35위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지민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음원 파워를 증명하며 오는 3월 예정된 솔로 앨범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