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인기가요)
방탄소년단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8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자료=뷔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19일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전 세계에서 최단기간에 580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2021년 12월 6일 방탄소년단이 멤버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이후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최단시간에 가파른 속도로 증가했다.
(자료=인기가요)
이에 ‘기네스 세계기록’으로부터 최단시간 100만, 1000만 팔로워 증가 2개 부문에서 공식 세계신기록을 인증받은 바 있다. 이로써 뷔는 현재 한국남자 스타 중 최다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2년 연속 팔로워 증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인기가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프트웨어 플랫폼 소셜북(SocialBook)에 따르면 뷔의 게시물 평균 ‘좋아요’ 수는 1550만개로, 전 세계 셀럽 중 가장 높다. 또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총 78개의 모든 게시물이 1000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인기가요)
뷔의 팔로워는 단순한 수치를 넘어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소셜 미디어의 팔로워가 게시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를 나타내는 척도인 ‘Engage Rate’(참여율)은 23.1%로 전 세계 1위를 기록하며 팔로워들의 높은 충성도를 자랑한다.
(자료=인기가요)
팔로워 수, 참여율, 영향력 등을 환산한 뷔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 개당 비용은 전 세계에서 가장 최고가액으로 평가받고 있어 ‘뷔 자체가 프로모션’이라고 불리며 뛰어난 경제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자료=인기가요)
이를 입증하듯 뷔는 인스타그램스토리에 현재 출연중인 tvN 예능 ‘서진이네’의 영상을 게재해 홍보요정으로 나선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순식간에 150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5일 이상 유튜브 인기동영상 1위를 차지해 놀라움을 안겼다.
(자료=인기가요)
뷔가 포스팅한 게시물은 아시아 셀럽 최다 ‘좋아요’ 1위에서 4위까지 차지했으며 릴스 역시 24시간 조회수 2890만으로 인스타그램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뷔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에서 음악부문에서 전 세계 남자 가수 중 1위, 전 세계 모든 셀럽 중에서는 6위, 미국에서는 4위를 기록, 한국인으로서는 최고 기록을 보유해 글로벌 슈퍼스타의 위상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