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고객이 농식품바우처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GS25) GS25가 다양한 바우처 사업을 진행하며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 복지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GS25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실시한 농식품바우처 사용처 공모에 선정되어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3일부터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전국 18개 사업지역에서 취약계층이 국산 과일, 계란, 육류 등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농식품 바우처’의 사용처로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참여한다. 농식품 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 영양 보충지원, 지속가능한 농식품 소비 기반 구축 등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이 바우처 사용처를 방문해 지원 품목을 구입할 수 있다. 1인 가구 기준 월 4만원이 지급된다. GS25는 바우처 서비스의 목적에 맞는 상품 구입이 가능하도록 구매 가능 상품에 대한 정확한 시스템 구축은 물론 전국의 1만7000여 개의 매장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해 바우처 서비스 이용자의 불편감을 해소하고 있다. 지병주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 프로모션파트 매니저는 “GS25는 어려운 사회분위기 속에서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의 영양 지원을 위한 정부 기관의 지원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농식품 바우처 사업 등 다양한 사회 지원 활동 참여 등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GS25, 사회 복지 플랫폼 확대…“업계 단독 농식품바우처 사업 참여”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4.03 08:34 의견 0
GS25에서 고객이 농식품바우처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GS25)


GS25가 다양한 바우처 사업을 진행하며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 복지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GS25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실시한 농식품바우처 사용처 공모에 선정되어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3일부터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전국 18개 사업지역에서 취약계층이 국산 과일, 계란, 육류 등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농식품 바우처’의 사용처로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참여한다.

농식품 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 영양 보충지원, 지속가능한 농식품 소비 기반 구축 등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이 바우처 사용처를 방문해 지원 품목을 구입할 수 있다. 1인 가구 기준 월 4만원이 지급된다.

GS25는 바우처 서비스의 목적에 맞는 상품 구입이 가능하도록 구매 가능 상품에 대한 정확한 시스템 구축은 물론 전국의 1만7000여 개의 매장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해 바우처 서비스 이용자의 불편감을 해소하고 있다.

지병주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 프로모션파트 매니저는 “GS25는 어려운 사회분위기 속에서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의 영양 지원을 위한 정부 기관의 지원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농식품 바우처 사업 등 다양한 사회 지원 활동 참여 등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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