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한달간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해당 분석을 통해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를 차지한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만 8552 미디어지수, 106만 8712 소통지수, 278만 4875 커뮤니티지수, 303만 1175가 되면서 총 브랜드평판지수 801만 33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98.64% 상승한 수치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2023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링크분석에서 '발표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이크 크레이지, 유튜브, 아미'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39%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지난 3월 방탄소년단 지민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03만 4139와 비교하면 98.6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18% 상승, 브랜드이슈 74.33% 상승, 브랜드소통 102.40% 상승, 브랜드확산 116.95%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BTS News] ‘빌보드 1위 가수’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 1위는 덤…치솟는 상승 곡선!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4.17 08:19 의견 7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한달간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해당 분석을 통해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를 차지한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만 8552 미디어지수, 106만 8712 소통지수, 278만 4875 커뮤니티지수, 303만 1175가 되면서 총 브랜드평판지수 801만 33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98.64% 상승한 수치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2023년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링크분석에서 '발표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이크 크레이지, 유튜브, 아미'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39%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지난 3월 방탄소년단 지민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03만 4139와 비교하면 98.6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18% 상승, 브랜드이슈 74.33% 상승, 브랜드소통 102.40% 상승, 브랜드확산 116.95%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