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현장경영 차 이마트 연수점을 찾은 정용진 부회장. (사진=이마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우리의 답은 언제나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있다”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3일 최근 리뉴얼 개장한 인천 ‘이마트 연수점’을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연수점은 식품 매장을 이색 볼거리로 채우고 다양한 테넌트 매장을 유치해 즐길 거리를 크게 늘린 몰타입의 ‘미래형 이마트’ 표본 매장이다.
정 부회장의 연수점 방문은 이마트24 상품전시회와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등에 이은 현장 경영 일환이다. 정 부회장은 지난 3월 이마트24의 상품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벌’을 찾아 편의점 트렌드를 살피고 점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고객의 수요 변화를 발빠르게 파악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고객이 미처 인식하지 못한 욕구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안하는 것. 이런 목적을 가지고 정 부회장은 현장을 찾고 있다.
무엇보다 신년사에서 강조했듯이 ‘고객에의 광적인 집중’에 기반해 고객의 시간과 공간을 점유할 수 있는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현장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정 부회장은 “현장이 신세계 그룹의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전략구상의 출발점”이라며 “지난 6개월 동안 각고의 노력을 통해 연수점을 ‘미래형 대형마트’로 성공적으로 리뉴얼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오프라인의 미래는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과 연구를 통한 공간혁신에 있다”며 “고객 경험의 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변화와 혁신으로 고객이 이마트를 찾는 이유를 끊임없이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