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U+)가 출시한 일상기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베터(BETTER)’에 월 이용자 100만명이 모였다. 베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LGU+)가 출시한 일상기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베터(BETTER)’에 월 이용자 100만명이 모였다. LGU+는 베터 출시 후 3년간 월 이용자 100만명을 확보하면서 국내 대표 SNS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SNS다.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됐다. 기록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신의 일상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편의성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베터는 이달 8일 기준 출시 100일만에 누적 기록 3만5419건을 달성했다. 구체적으로 하나의 아이템으로 스토리텔링하는 ‘기획 콘텐츠’가 42.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일상 기록(37.8%)’, ‘루틴 반복(17.4%)’이 뒤를 이었다. LGU+ 관계자는 “고객 경험을 지속강화하기 위해 MZ세대들이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목적과 방식에 대해 분석해 베터를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베터를 위한 SNS 이용 목적 분석에서 LGU+는 유명해지기 위한 퍼스널브랜딩 등 ‘타인에게 영향을 주고 싶은 니즈’, 목표 달성을 통한 성취감과 나를 찾고 나를 돌보기 위한 기록 등 ‘자신을 위한 기록을 남기려는 니즈’ 등 2가지로 정의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에 베터는 꾸준한 기록을 통해 자신을 알게 되고 비슷한 결을 지닌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보다 단단한 자신을 쌓아가게 되는 것을 지향점으로 삼았다. SNS 유저들의 2가지 요구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함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일상·운동·취미·맛집 등 원하는 주제별 사진과 글을 업로드하는 ‘보드’, 완료일 설정 시 디데이 기능을 제공하는 ‘목표 달성’, 자신의 기록을 다른 SNS로 공유하는 ‘소셜 공유’, 다른 유저와의 ‘소통’ 등이 있다. 특히 관심사별 리더와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리더를 중심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한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15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단정한 반복이 나를 살릴거야’ 저자인 봉현 작가의 베터 커뮤니티의 경우, 멤버 모집 2일 만에 1400여명이 몰리며 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베터 출시는 U+3.0 시대의 4대 플랫폼 전략 발표 이후 첫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출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꾸준히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으로 더 나아지는 자신을 실감했다는 유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베터의 새로운 가치를 정의하고 빠르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U+는 지난해 6월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해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려 나가는 U+3.0 플랫폼 전략을 발표하고, 무한히(Infinity) 스타트업(Start-up)을 육성하는 ‘인피니스타(InfiniSTAR)’ 조직을 신설했다. 인피니스타는 지난해 10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출시한 데 이어, 올 3월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 ‘베터’를 선보이며 신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있다.

일상기록 플랫폼 LGU+ ‘베터’, 100만 모였다

가벼운 기록 콘셉트로 출시…“누적 기록 3만5000건”

손기호 기자 승인 2023.07.13 15:33 의견 0
LG유플러스(LGU+)가 출시한 일상기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베터(BETTER)’에 월 이용자 100만명이 모였다. 베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LGU+)가 출시한 일상기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베터(BETTER)’에 월 이용자 100만명이 모였다.

LGU+는 베터 출시 후 3년간 월 이용자 100만명을 확보하면서 국내 대표 SNS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SNS다.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됐다. 기록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신의 일상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편의성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베터는 이달 8일 기준 출시 100일만에 누적 기록 3만5419건을 달성했다. 구체적으로 하나의 아이템으로 스토리텔링하는 ‘기획 콘텐츠’가 42.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일상 기록(37.8%)’, ‘루틴 반복(17.4%)’이 뒤를 이었다.

LGU+ 관계자는 “고객 경험을 지속강화하기 위해 MZ세대들이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목적과 방식에 대해 분석해 베터를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베터를 위한 SNS 이용 목적 분석에서 LGU+는 유명해지기 위한 퍼스널브랜딩 등 ‘타인에게 영향을 주고 싶은 니즈’, 목표 달성을 통한 성취감과 나를 찾고 나를 돌보기 위한 기록 등 ‘자신을 위한 기록을 남기려는 니즈’ 등 2가지로 정의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에 베터는 꾸준한 기록을 통해 자신을 알게 되고 비슷한 결을 지닌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보다 단단한 자신을 쌓아가게 되는 것을 지향점으로 삼았다. SNS 유저들의 2가지 요구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함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일상·운동·취미·맛집 등 원하는 주제별 사진과 글을 업로드하는 ‘보드’, 완료일 설정 시 디데이 기능을 제공하는 ‘목표 달성’, 자신의 기록을 다른 SNS로 공유하는 ‘소셜 공유’, 다른 유저와의 ‘소통’ 등이 있다.

특히 관심사별 리더와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리더를 중심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한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15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단정한 반복이 나를 살릴거야’ 저자인 봉현 작가의 베터 커뮤니티의 경우, 멤버 모집 2일 만에 1400여명이 몰리며 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베터 출시는 U+3.0 시대의 4대 플랫폼 전략 발표 이후 첫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출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꾸준히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으로 더 나아지는 자신을 실감했다는 유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베터의 새로운 가치를 정의하고 빠르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U+는 지난해 6월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해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려 나가는 U+3.0 플랫폼 전략을 발표하고, 무한히(Infinity) 스타트업(Start-up)을 육성하는 ‘인피니스타(InfiniSTAR)’ 조직을 신설했다. 인피니스타는 지난해 10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출시한 데 이어, 올 3월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 ‘베터’를 선보이며 신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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